[기록의 버스, 새로운 지원] 일본 최장 시내버스 야기신구선에 신형 저상차량 도입(11월2일부터)
긴테츠 야마토야기와 JR신구역을 잇는, 고속도로를 달리지 않는 일본 최장거리 노선버스인 야기신구선은
지역과 국가의 지원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냥 놔뒀다면 진작에 폐지될 버스입니다.
http://jtinside.tistory.com/6934
야기신구선이 국가와 지역의 지원을 받아 신형 저상버스가 들어옵니다.
10월27일, 나라교통(奈良交通)은 야기신구선(八木新宮線) 특급버스에 신형 저상버스를 도입,
11월2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야기신구선은 긴테츠선(近鉄線) 야마토야기역(大和八木駅)부터 키이산치(紀伊山地)를 지나
JR신구역(新宮駅)까지 잇는 노선버스다. 주행거리는 169.9km로 고속도로를 달리지 않는 노선버스로는
일본에서 가장 긴 거리를 달리는 버스다.
이번에 도입하는 저상버스는 히노(日野) 블루리본(ブルーリボン)인 QDG-KV290N1 모델이다.
정원은 좌석 31명, 입석 39명, 승무원 1명 등 총 71명으로 크기는 전체 길이 약 10.4미터, 폭 2.5미터다.
국토교통성과 나라현(奈良県), 와카야마현(和歌山県)이 구입비 일부를 지원하여 3대를 도입한다.
배리어프리(Barrier-free)에 대응하며, 일반 노선버스에 비해 고급 좌석을 설치하여 오랜 시간 승차를 배려했다.
차체는 노선주변 지역이 캐릭터와 관광지 등으로 랩핑했다.
신형버스는 야마토야기역 13시45분 출발과 신구역 05시53분 출발이며, 검사 등으로 변경될 수 있다.
출처: 10월27일, Response, 나라교통 공지
'2015_일본철도 이야기 > 미분류 기사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위험한 행동: 걸으면서 스마트폰 사용] NTT Docomo의 홍보 영상 (2) | 2016.03.30 |
---|---|
[N] [새로운 도심교통] 도쿄도심과 린카이 연결 BRT: 케이세이버스를 운행사업자로 (0) | 2015.12.20 |
[N] [나리타 ‘목장’의 결투] 도쿄셔틀: 나리타공항까지 800엔으로 할인 ‘THE Access Narita’ 보고 있나? (0) | 2015.10.31 |
[N] [새로운 선박] JR서일본 미야지마페리: 나나우라마루호 신형선박 도입(2016년11월) (0) | 2015.10.14 |
[N] [일본의 야경] 일본 신3대야경에 나가사키, 삿포로, 고베시 선정(하코다테시 제외) (0) | 2015.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