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경영통계] 호쿠리쿠신칸센: 개업 전 재래선 대비 이용자 3배 증가 free counters

[경영통계] 호쿠리쿠신칸센: 개업 재래선 대비 이용자 3 증가

 

 

티스토리 내용 전달도 11 남았네요. 앞으로 특징적 내용을 정리해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331일까지 JTINSIDE 글을 계속 읽어주시는 모든 분께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숫자로 보면 호쿠리쿠신칸센은 기존 재래선 운행 때보다 2 정도의 승객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317, JR서일본은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 연장개업 1년간 이용현황을 발표했다.

개업 재래선특급에 비해 3 가까이 이용자가 늘었다.

 

호쿠리쿠신칸센은 도쿄를 출발, 나가노시(長野市), 토야마시(富山市) 경유, 오사카시(大阪市) 이르는

계획의 신칸센으로 도쿄~다카사키(東京~高崎) 사이는 도호쿠, 죠에쓰신칸센(東北. 上越新幹線) 선로를 같이 쓰며,

다카사키~나가노 사이는 199710월에 개업했다.

2015314일에 나가노~죠에쓰묘코~토야마~가나자와(長野~上越妙高~富山~) 사이를 연장 개업했다.

다카사키~나가노~죠에쓰묘코는 JR동일본이, 죠에쓰묘코~토야마~가나자와 사이는 JR서일본이 운영하고 있다.

 

JR서일본 발표에서 개업일인 2015314일부터 2016313일까지 이용실적은

죠에쓰묘코~이토이가와 사이가 9258천명을 기록, 신칸센 개업 재래선특급 하쿠타카(はくたか),

호쿠에츠(北越) 이용실적에 비해 295% 이용이 늘었다(나오에츠~이토이가와[直江津~糸魚川] 비교)

 

절반만 포함한 3월을 제외해도 가장 이용자가 많은 달은 20158(919,000)이었으며,

가장 적은 달은 1(612,000)이었다. 전년대비로는 20154월부터 11월까지는 300%대를 유지했으나,

12 이후는 200%대에 머물렀다.

 

자동개찰기를 통과한 승객 인원(1 ) 가나자와역이 8,600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토야마역이 4,700,

신타카오카역(新高岡) 1,500, 쿠로베우나즈키온센역(黒部宇奈月温泉駅) 800명을 기록했다.

가장 적은 이토이가와역이 400명이었다.

 

출처: 318, Response, JR서일본 공지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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