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한정 운행] 케이세이전철: 이른아침, 심야에 억세스특급 운행 – 이젠 정기열차로?
케이세이전철(京成電鉄)이 여름철 한정으로 나리타공항(成田空港)으로 억세스특급(アクセス特急)을
이른 아침, 심야에 늘린다. 운행기간은 2016년7월16~8월31일로, 매일 상/하행 각 1편을 추가로 운행한다.
올해도 여름철 한정으로 증편을 한다.
▶5년 연속 여름철 한정 운행
증편열차는 06시14분에 나리타공항역(成田空港駅)에 도착하는 이른 아침 하행 열차와
나리타공항역을 23시08분에 출발하는 심야 상행열차다.
나리타공항역을 이/착륙하는 저비용항공사(LCC, Low Cost Carrier)에는 오전 06시대에 출발하는 편과
22시대에 도착하는 심야편이 있다.
평소 케이세이전철의 운행시각표에는 이 항공편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케이세이전철에서는 이용자가 많은 여름철에만 억세스특급을 이른 아침, 심야에 운행한다.
2012년 여름부터 시작, 2016년으로 5년째다.
2016년 여름철 이른 아침 억세스특급은 2015년과 같은 운행시각표다.
케이세이우에노(京成上野) 05시18분 출발로, 06시14분에 나리타공항에 도착한다.
오시아게선(押上線)부터 이용할 경우는 시나가와(品川) 출발 열차가 아오토(青砥)에서 연계한다.
상행 심야열차는 나리타공항역을 23시08분에 출발한다. 케이세이타카사고(京成高砂) 종점이지만,
타카사고에서 각역정차 우에노행과 연계, 00시14분에 케이세이우에노역에 도착한다.
또한 아오토역에서 각역정차 니시마고메(西馬込)행과도 연계한다.
하행열차는 정기운행인 케이세이우에노~나리타공항 첫차보다 23분 빨리 도착하며,
상행은 나리타공항을 정기 억세스특급보다 19분 늦게 출발한다.
▶201년 여름철 임시 억세스특급 시각표(7월16~8월31일 운행)
1) 하행(케이세이우에노 →나리타공항)
출발/정차역 |
출발시간 |
비고 |
케이세이우에노 |
05시18분 |
|
닛포리(日暮里) |
05시22분 |
|
아오토 |
05시31분 |
시나가와 05:57 출발, 오시아게 05:22 출발 보통과 연계 |
케이세이타카사고 |
05시34분 |
|
히가시마츠도(東松戸) |
05시41분 |
|
신카마가야(新鎌ヶ谷) |
05시45분 |
|
치바뉴타운츄오(千葉NT中央) |
05시52분 |
|
인바니혼이다이(印旛日本医大) |
05시58분 |
|
나리타유카와(成田湯川) |
06시05분 |
|
쿠코다이니비루(空港第2ビル) |
06시12분 |
나리타공항 2터미널 |
나리타공항 |
06시14분 |
|
2) 상행(나리타공항 →케이세이우에노)
출발/정차역 |
출발시간 |
비고 |
나리타공항 |
23시08분 |
|
쿠코다이니비루 |
23시10분 |
|
나리타유카와 |
23시19분 |
|
인바니혼이다이 |
23시25분 |
|
치바뉴타운츄오 |
23시31분 |
|
신카마가야 |
23시39분 |
|
히가시마츠도 |
23시44분 |
|
케이세이타카사고 도착 |
23시50분 |
타카사고에서 각역정차 우에노행과 연계 |
케이세이타카사고 출발 |
23시53분 |
|
아오토 |
23시55분 |
|
닛포리 |
24시10분 |
|
케이세이우에노 |
24시14분 |
|
◈아오토역에서 각역정차 니시마고메행과 연계
아오토 |
23시56분 |
|
오시아게(押上) |
24시04분 |
|
니시마고메 |
24시40분 |
|
저비용으로 이른 아침, 심야 LCC를 이용이 늘고 있는 추세라 이제는 정기열차로 ‘승격’해도 좋을 것 같은 생각이다.
출처: 6월19일, 타비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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