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기간한정 운행] 케이세이전철: 이른아침, 심야에 억세스특급 운행 – 이젠 정기열차로? free counters

[기간한정 운행] 케이세이전철: 이른아침, 심야에 억세스특급 운행 이젠 정기열차로?

 

케이세이전철(京成電) 여름철 한정으로 나리타공항(成田空港)으로 억세스특급(アクセス特急)

이른 아침, 심야에 늘린다. 운행기간은 2016716~831일로, 매일 /하행 1편을 추가로 운행한다.

올해도 여름철 한정으로 증편을 한다.

 

 

5 연속 여름철 한정 운행

증편열차는 0614분에 나리타공항역(成田空港) 도착하는 이른 아침 하행 열차와

나리타공항역을 2308분에 출발하는 심야 상행열차다.

 

나리타공항역을 /착륙하는 저비용항공사(LCC, Low Cost Carrier)에는 오전 06시대에 출발하는 편과

22시대에 도착하는 심야편이 있다.

 

평소 케이세이전철의 운행시각표에는 항공편을 이용할 없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케이세이전철에서는 이용자가 많은 여름철에만 억세스특급을 이른 아침, 심야에 운행한다.

2012 여름부터 시작, 2016년으로 5년째다.

2016 여름철 이른 아침 억세스특급은 2015년과 같은 운행시각표다.

케이세이우에노(京成上野) 0518 출발로, 0614분에 나리타공항에 도착한다.

오시아게선(押上線)부터 이용할 경우는 시나가와(品川) 출발 열차가 아오토(青砥)에서 연계한다.

 

상행 심야열차는 나리타공항역을 2308분에 출발한다. 케이세이타카사고(京成高砂) 종점이지만,

타카사고에서 각역정차 우에노행과 연계, 0014분에 케이세이우에노역에 도착한다.

또한 아오토역에서 각역정차 니시마고메(西馬)행과도 연계한다.

 

하행열차는 정기운행인 케이세이우에노~나리타공항 첫차보다 23 빨리 도착하며,

상행은 나리타공항을 정기 억세스특급보다 19 늦게 출발한다.

 

201 여름철 임시 억세스특급 시각표(716~831 운행)

1) 하행(케이세이우에노 나리타공항)

출발/정차역

출발시간

비고

케이세이우에노

0518

 

닛포리(日暮里)

0522

 

아오토

0531

시나가와 05:57 출발, 오시아게 05:22 출발

보통과 연계

케이세이타카사고

0534

 

히가시마츠도(東松)

0541

 

신카마가야(新鎌)

0545

 

치바뉴타운츄오(千葉NT中央)

0552

 

인바니혼이다이(旛日本医大)

0558

 

나리타유카와(成田湯川)

0605

 

쿠코다이니비루(空港第2ビル)

0612

나리타공항 2터미널

나리타공항

0614

 

 

2) 상행(나리타공항 케이세이우에노)

출발/정차역

출발시간

비고

나리타공항

2308

 

쿠코다이니비루

2310

 

나리타유카와

2319

 

인바니혼이다이

2325

 

치바뉴타운츄오

2331

 

신카마가야

2339

 

히가시마츠도

2344

 

케이세이타카사고 도착

2350

타카사고에서 각역정차 우에노행과 연계

케이세이타카사고 출발

2353

 

아오토

2355

 

닛포리

2410

 

케이세이우에노

2414

 

 

아오토역에서 각역정차 니시마고메행과 연계

아오토

2356

 

오시아게(押上)

2404

 

니시마고메

2440

 

 

저비용으로 이른 아침, 심야 LCC 이용이 늘고 있는 추세라 이제는 정기열차로 승격해도 좋을 같은 생각이다.

 

출처: 619, 타비리스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