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76편(2009/11/13, 7일차): 동해안을 따라(8) – 응? 또 디젤? 이번에는 추억의 차량으로 free counters

76(2009/11/13, 7일차): 동해안을 따라(8) – ? 디젤? 이번에는 추억의 차량으로

 

우에츠선의 주요 하나인 츠루오카역까지 왔습니다.

아키타현 아키타역에서 이른 아침에 출발해서 이제 야마가타현(山形県) 중간쯤 왔습니다.

 

*76 여행 경로:

  츠루오카역 주변 둘러보고

츠루오카무라카미: 우에츠선 각역정차(키하47-513, 516)

츠루오카역 출발, 우젠오야마역 정차/출발

 

 

츠루오카시 중심 츠루오카역에서 다음 열차까지는 시간이 남았습니다. 사이 다음 여행을 위한 준비를 해야죠.

역에 도착하면 일이 많습니다. 화장실 다녀와야 하고, 스탬프 있으면 찍어야 하고 ^^

비가 많이 오지 않는 사진 찍기 위해서 광장 근처 혹은 건너까지 이동해야 하죠.

주변에 편의점이 있다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음료수는 1리터급으로 구입합니다.

**한때 2리터로 구입해서 이동해 봤는데, 자체가 무거워져서 이동성이 떨어집니다.

  적당한 용량은 1리터로 결론 ^^

 

[사진2571: -플라자는 JR동일본의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사진2572: JR동일본 독자 브랜드인 NEW DAYS 점차 녹색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사진2573: 츠루오카역 광장 건너에는 복합 상업시설 마리카(MARICA) 있고요]

 

 

[사진2574: 밖으로 나오면 츠루오카 관광안내소가 있는데, 당시 한글 팜플렛은 없었습니다]

 

 

[사진2575: 루트인호텔도 역과 가까운 위치입니다]

 

 

[사진2576: 츠루오카역은 지상에 있으며, 왼쪽 건물을 빼면 단층 구조입니다]

 

 

[사진2577: 광장 앞에 수확하는 모습을 동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사진2578: ‘눈이 내리는 길을노래는 1952년에 인기를 얻은 나카다 요시나오(中田喜直) 작곡한 노래입니다]

** 노래는 츠루오카시와 인연이 있으며, 기념물이 츠루오카역에 있는 이유입니다.

작곡을 나카타씨가 곡을 만들 때에 지인 집이 있는 야마가타현 츠루오카시의 풍경으로 멜로디를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매년 2월에 열리는 츠루오카음악제의 마무리는 노래로 한다고 합니다.

 

 

[사진2579: 츠루오카역 주변에 방문할만한 곳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있는 편이라 근처에서 점심식사를 하기로 결정.

 

 

[사진2580: 역과 가까운 칸다가와 라는 식당을 선택했습니다]

 

 

[사진2581: ^^왼쪽은 음식메뉴가 아니고 메뉴네요]

 

 

[사진2582: 붙어 있는 메뉴도 대부분 술안주입니다]

 

 

[사진2583: 처음 방문하는 식당에서 실패확률이 가장 적은 정식입니다. 여기도 나쁘진 않았습니다]

 

식사를 든든히 개찰로 들어갑니다.

 

 

[사진2584: 츠루오카역 스탬프는 지역의 산악인 데와산잔(出羽三山) 온천 등을 이미지 했습니다]

 

 

[사진2585: 나란히 6호차로 표시한 침대특급은 이제 없습니다. 모두 사라졌죠]

 

 

[사진2586: 계단이 있어서 플랫폼 폭이 좁은데, 통과열차가 있을 때에는 잠시 멈추어야 합니다]

 

 

[사진2587: 생김새가 많이 달라 보이지만, 파란색 차량은 제설기능을 한다는 있습니다]

 

 

[사진2588: ENR-1000형은 JR동일본에서 운용하고 있는 제설 기능 보선용 차량입니다]

 

이제 제가 열차가 들어왔는데요, 전철화 구간임에도 ’……

 

 

[사진2589: 키하47-513. , 디젤차량입니다.

바로 전에 탔던 키하E120계는 JR시대의 차량임에 비해 차량은 국철시대에 만든 차량입니다]

 

 

[사진2590: 키하E120계의 좌석과 비교해보면 딱딱함이 눈에 보이는 합니다]

 

 

[사진2591,2592: 키하47-513 1979 니이가타철공소에서 만들었습니다. 지금의 니이가타트랜시스]

 

 

[사진2593: 에치고유자와, 나가오카, 니이가타 지역의 재래선 노선도입니다.

츠루오카역은 오른쪽 아마루메(余目) 왼쪽의 표시 아래에 있습니다]

 

 

 

[사진2594: 열차는 차장이 승무했습니다. 무인역에서 승객 혹은 정산이 필요한 승객을 도와줍니다]

 

 

[사진2595: 키하E120계와 마찬가지로 예전 국철시대 차량은 차창을 손으로 있습니다.

, 민폐를 끼치지 않도록 잠깐잠깐 여닫는 매너도^^]

 

 

[사진2596: 열린 밑으로 살짝~보이는 깨끗한 차창 풍경입니다]

 

 

[사진2597: 섬식 플랫폼에 왼쪽으로 구름다리가 보이는 우젠오야마 역입니다]

 

 

[사진2598: 우젠오야마역은 2013년에 무인화]

 

 

[사진2599: 2009 4/4분기에 실시한 관광캠페인 니이가타DC(Destination Campaign)입니다]

 

 

[사진2600: 우에츠선 모든 구간이 바다와 인접해 있진 않고, 내륙을 달리기도 합니다]

 

다음 편에는 차창을 이용한 시원한 장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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