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마지막] JR동일본: 2층 신칸센 E4계를 E7계로 교체 – 2018년 이후 2층 신칸센은 사라진다
2층 신칸센은 국철시대 100계, 200계 이후 JR동일본에서만 E1계, E4계를 만들어 운행했습니다.
E1계는 이미 은퇴, 폐차되었으며, 남은 E4계도 2018년 이후 교체되면 일본의 신칸센에서 2층차량은 사라집니다.
원래 E4계는 2016년 다른 차량으로 교체, 모두 은퇴를 예정했으나, 일정이 미뤄졌습니다.
‘Max’ 애칭으로 친숙한 2층차량 신칸센 E4계가 2018년 이후 차례로 E7계로 교체할 예정임이 밝혀졌다.
E4계는 1997년 등장 이후, 죠에쓰신칸센(上越新幹線)과 도호쿠신칸센(東北新幹線)에서 운행했다.
현재는 죠에쓰신칸센에서만 운행 중이며, 일본 내 유일한 2층 신칸센차량이다.
**나가노신칸센을 달릴 수 있게 특별 사양의 E4계도 있었습니다.
E7계가 E4계 대체를 마치면 1985년 도입한 100계 이후 계속된 2층 신칸센은 모두 없어진다.
출처: 3월27일, 네토라보(netlab)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버공격] JR동일본: 랜섬웨어 ‘워너크라이’에 PC 1대 공격 받아(운행시스템 등은 영향 없어) (0) | 2017.05.17 |
---|---|
[철도이용 통계] 골든위크 기간 호쿠리쿠신칸센 이용자 전년대비 증가 (0) | 2017.05.17 |
[고객을 모아라!] 애니메이션 성지로 매력 홍보, 케이한과 에이잔전철의 ‘도전’(2) (0) | 2017.05.16 |
[철도와 법률] 승객끼리 싸움으로 열차가 지연되면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할까? (0) | 2017.05.16 |
[고객을 모아라!] 애니메이션 성지로 매력 홍보, 케이한과 에이잔전철의 ‘도전’(1) (0) | 2017.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