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마지막] 토부철도: 특급형 300계 은퇴, 4월16일 기념운행
토부철도(東武鉄道) 특급형차량 300계가 4월21일 시각표개정과 함께 운용을 마친다.
4월16일에 아사쿠사(浅草) 10시27분 출발 토부닛코(東武日光)행 키리후리(きりふり)275호로
은퇴기념 운행을 하며, 키타센주~가스카베(北千住~春日部) 사이 차내에서 사전에 구입한 특급권을 가진
이용자 전원에 기념승차증을 나눠준다(차내판매 특급권과 좌석지정을 안한 특급권 이용자는 제외)
승차증명서는 승차일 표시와 좌석번호 모두 ‘사요나라300계 1991~2017’이라고 기재한다.
12시31분에 토부닛코역에 도착 후 13~14시에 5번 플랫폼에서 촬영회를 한다.
역 개찰 밖에서는 12월30분쯤부터 14시까지 300형 관련상품을 판매한다.
6량편성의 300계와 4량편성의 350계는 1991년에 등장했다.
모두 급행 료모(りょうもう)로 사용한 1800계를 개조한 차량으로 차체 등에 1800계의 흔적이 남아있다.
최고속도는 시속 110km로 브레이크장치에 발전 브레이크 병용 전자직통 공기브레이크를 채용했다.
300계는 특급과 단체 전용열차를 비롯, 겨울철에 아사쿠사 출발 아이즈코겐오제구치(会津高原尾瀬口)행
야간열차 스노펄 23:55(スノーパル23:55), 6~10월에 운행하는 오제야코 23:55(尾瀬夜行23:55)로도 활약했다.
출처: 3월28일, MyNavi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래를 위한 투자] JR동일본: 에키나카 보육원 등 100군데 이상 설치, 개찰통과 알림서비스 시작 (0) | 2017.04.03 |
---|---|
[철도운임 변화] 히로시마전철: 운임 20엔 인상 신청(정기권운임도 인상) (0) | 2017.04.03 |
[경영계획] JR시코쿠: 철도만으로 먹고살 수 없다 – 호텔, 아파트, 농업분야 진출 등 (0) | 2017.04.02 |
[새로운 관광열차] ‘타원 열차?’ 2018년 봄 에이잔전철에 관광열차 등장(700계 개조) (0) | 2017.04.01 |
[기획승차권] JR큐슈: 큐슈신칸센, 특급도 이용할 수 있는 ‘큐슈 감사패스’ 판매(4/15, 16, 22, 23 이용) (0) | 2017.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