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인프라 개선, 성과] 에치젠철도, 후쿠이철도 노면전차와 전철의 직통운행: 2년째 호조 free counters

[철도인프라 개선, 성과] 에치젠철도, 후쿠이철도 노면전차와 전철의 직통운행: 2년째 호조

 

후쿠이현(福井県) 에치젠철도(えちぜん鉄道) 미쿠니아와라선(国芦原線) 후쿠이철도(福井鉄道) 후쿠부선(福武線)

상호직통운행이 2년째를 맞아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4~6월까지 3개월간 다와라마치역(田原町) 거쳐

직통구간인 와시즈카하리바라~에치젠타케후(鷲塚針原~越前武生) 이동한 이용자 수는 4만명으로

운행시작 후인 2016 대비 3,500 늘었다. 통학정기가 1.3 늘어난게 주요 요인이다.

후쿠이현은환승이 필요없는 쾌적함이 고등학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후쿠이현 도시교통과가 발표한 3개월간 이용자 내역에서 편도, 왕복승차권, 회수권, 정기권

일반이용자수가 37,600명으로 2016년도 같은기간 대비 4,800 늘었다.

한편, , , 공휴일에 에치젠철도, 후쿠이철도 모든구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있는 공동일일승차권

이용자 수는 2천명으로 2016년도 같은기간 대비 1,300 줄었다.

 

출처: 725, 후쿠이신문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