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인프라 개선, 성과] 에치젠철도, 후쿠이철도 노면전차와 전철의 직통운행: 2년째 호조
후쿠이현(福井県) 에치젠철도(えちぜん鉄道) 미쿠니아와라선(三国芦原線)과 후쿠이철도(福井鉄道) 후쿠부선(福武線)의
상호직통운행이 2년째를 맞아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4~6월까지 3개월간 다와라마치역(田原町駅)을 거쳐
직통구간인 와시즈카하리바라~에치젠타케후(鷲塚針原~越前武生)를 이동한 이용자 수는 약 4만명으로
운행시작 후인 2016년 대비 약 3,500명 늘었다. 통학정기가 1.3배 늘어난게 주요 요인이다.
후쿠이현은 “환승이 필요없는 쾌적함이 고등학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후쿠이현 도시교통과가 발표한 3개월간 이용자 수 내역에서 편도, 왕복승차권, 회수권, 정기권 등
‘일반이용자’ 수가 약 37,600명으로 2016년도 같은기간 대비 약 4,800명 늘었다.
한편, 토, 일, 공휴일에 에치젠철도, 후쿠이철도 모든구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동일일승차권
이용자 수는 약 2천명으로 2016년도 같은기간 대비 1,300명 줄었다.
출처: 7월25일, 후쿠이신문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홋카이도신칸센 건설] 삿포로 도심까지 터널로 건설하기로: 터널 이름도 ‘삿손터널’로 (0) | 2017.07.31 |
---|---|
[차량은퇴] 관광열차 485계 노도카(NO.DO.KA): 2018년 은퇴 (0) | 2017.07.30 |
[먹거리 디자인] JR동일본 키오스크: 특급열차 헤드마크를 활용한 도시락 발매: 1탄은 특급 히바리 (0) | 2017.07.29 |
[새로운 철도인프라] 토부철도: 토부월드스퀘어역 개업(7월22일) (0) | 2017.07.28 |
[자연재해, 철도복구] JR동일본: 아키타신칸센 오마가리~아키타 사이 7월29일부터 운행재개 (0) | 2017.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