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은퇴] 관광열차 485계 노도카(NO.DO.KA): 2018년 은퇴
이번 은퇴차량은 평소에 흔히 볼 순 없는 임시열차입니다.
국철시대 485계가 정기운행에서 모두 은퇴했는데, 이젠 485계 개조차량들도 노후화로 인해 은퇴하고 있습니다.
7월25일, JR동일본 니이가타지사(新潟支社)는 485계를 개조, 전망석을 갖춘 카페트카 노도카(NO.DO.KA)가
2018년1월에 은퇴한다고 발표했다.
노도카는 단체 전용열차 등으로 사용하는 관광열차(Joyful Train) 차량으로 2001년에 기존 관광열차
실피드(シルフィード)에서 노도카로 개조, 카페트차로 바꿨다.
선두차는 운전석을 높은곳에 위치하고 유리로 된 객실을 만들어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구조다.
주로 니이가타 지역에서 임시열차와 단체열차로 운행하고 있다.
8월1, 8일에는 니이가타~사카타(酒田) 구간에서 쾌속 ‘전망 여름휴가만끽호(展望日本海夏休み満喫号)’를,
8월11일에는 니이가타~야히코(弥彦) 구간에서 쾌속 ‘야히코산 나이트크루즈호(弥彦山ナイトクルーズ号)’를,
8월19, 20일에는 에치고유자와~미나카미(越後湯沢~水上) 구간에서 쾌속 ‘노도카 두더지루프호’로 운행한다.
**NO.DO.KAもぐら・ループ는 도아이역 상/하행 각 20분 정차
이후 임시열차 운행계획과 자세한 운행종료일 등은 별도로 공지 예정이다.
출처: 7월25일, Traffic News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역] 치치부철도: 아울렛 개업지역 주변에 후카야하나조노역 개업(2018년10월) (0) | 2017.07.31 |
---|---|
[홋카이도신칸센 건설] 삿포로 도심까지 터널로 건설하기로: 터널 이름도 ‘삿손터널’로 (0) | 2017.07.31 |
[철도인프라 개선, 성과] 에치젠철도, 후쿠이철도 노면전차와 전철의 직통운행: 2년째 호조 (0) | 2017.07.30 |
[먹거리 디자인] JR동일본 키오스크: 특급열차 헤드마크를 활용한 도시락 발매: 1탄은 특급 히바리 (0) | 2017.07.29 |
[새로운 철도인프라] 토부철도: 토부월드스퀘어역 개업(7월22일) (0) | 2017.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