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경영] 히로시마 아스트럼라인: 채무초과 해소
철도노선은 단독으로 생존할 수 없습니다.
아스트럼라인 사례를 보면 다른 철도회사와의 연계가 시너지 효과로 이어지고 있음을 승객 수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히로시마시(広島市) 신교통시스템 아스트럼라인(アストラムライン) 영업실적이 회복하고 있다.
히로시마고속교통(広島高速交通)은 2016년도 하루 평균 승객 수는 63,312명으로 전년대비 4.2%가 늘어
사상 최다를 기록했다. 신하쿠시마역(新白島駅) 등 승객 증가가 기여했다.
승객 수가 하루 평균 6만명을 넘은 건 2년 연속으로 2015년3월에 개업한 신하쿠시마역에서
JR산요선(山陽本線)과 연계, 이용편리성이 높아졌다.
신하쿠시마역 하루 평균 승객 수는 전년대비 27.6% 늘어난 10,940명이다.
특히 JR에서 환승, 시내 중심부로 가는 통근, 통학정기권이 두자리 수 증가를 기록했다.
히로시마고속교통은 히로시마시가 51%를 출자, 1994년8월에 개업했다.
오랜기간 적자경영이 계속되었으나, 과거 5년은 흑자를 이어왔으며 2018년3월에 채무초과 상태를
해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출처: 8월16일, 뉴스스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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