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철도보안 시스템] JR서일본: 와카야마선에 ‘무선식 ATC’ 처음으로 도입 예정(2023년) free counters

523, JR서일본은 와카야마선(和歌山線) 하시모토(橋本)~와카야마 사이에 무선식ATC(자동열차제어장치)

회사 최초로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와카야마선은 오지~와카야마(王寺~和歌山) 잇는 87.5km 노선이다.

이번에는 기노카와() 따라 달리는 하시모토~와카야마 42.4km 무선식 ATC 도입한다.

**ATC: automatic Train Control

 

와카야마선용 신형 227 전철에 무선ATC 차상장치(車上装置) 탑재한다.

연속 무선통신으로 지상장치가 열차 주행위치를 감지하며 이를 통해 앞에 달리는 열차 위치를 파악,

열차의 속도를 줄여서 열차 사이 안전한 간격을 확보한다.

 

 

기존 ATS(자동열차정지장치, Automatic Train Stop) 케이블을 통해 신호를 보내서 선로의 특정지점에 설치한

지상자(地上子) 통해 열차에 정보를 전달하는 시스템이다. 지상자를 설치한 지점에서 열차를 제어한다.

 

무선식ATC 무선을 통해 연속으로 열차를 제어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건널목에서 자동차가 갇혔을 때에도

무선을 통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있다. 폭우와 지진 등으로 갑자기 속도규제가 생겼을 때에도

정보를 열차에 보내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동작시킬 있다.

 

 

케이블과 지상자 등이 무선으로 대체되어 지상설비가 간편해지고, 유지보수 비용이 줄어드는 장점도 있다.

JR서일본은 장래에도 지속가능한 철도시스템을 목표로 한다라고 밝혔다.

 

2023 봄에 일부 열차에 도입을 시작, 2024 봄에는 모든 차량에 도입할 계획이다.

 

출처: 523, TrafficNews, JR서일본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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