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끝을 따라서] 34편(2011/12/25 4일차) - 비경역을 거쳐 중간역에……2008년의 데자뷰 free counters

[끝을 따라서] 34(2011/12/25 4일차) – 비경역을 거쳐 중간역에……2008년의 데자뷰

 

JR도카이의 근성 로컬선이이다선을 각역정차 하고 있습니다.

 

***여행기 미니공지

이이다선 전구간 완승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당시(2008) 여행기가 이미 완성되어 있죠.

http://cafe.daum.net/jtrain/uJF/94부터

http://cafe.daum.net/jtrain/uJF/137까지입니다.

**당시 이용한 신칸센은 시간도 거의 같은데요, 차량은 변해 있습니다.

  20123월 이후는 위 여행기에서 탔던 차량은 볼 수 없게 되었죠.

 

4일차 여행의 목적 중 하나는 이이다선 모든 역을 찍는 것입니다.

2008년 여행기에는 지금은 없어진 츄부텐류역의 사쿠마레일파크 관람이 포함되어 있었죠.

당시 여행과 다른 구간으로는

-2008: 토요하시~토요카와 사이 각역 일부 누락 / 츄부텐류~이이다 구간을 특급열차로 이동하여 일부 역이 없음

-2011: 위 여행 때 놓친 빈 공간을 채웠습니다. (미션 완료)

 

그래서~이번 여행기에서는 중복을 최소화 하기 위해 2008년 누락된 각역 구간을 위주로 쓸 예정입니다.

 

*34화 이동 경로:

 토요카와→텐류쿄: 이이다선 각역정차(213 H7편성)

 타모토역 도착/출발, 텐류쿄역 하차

 텐류쿄→오카야: 이이다선 각역정차(213 H7편성)

 텐류쿄 출발, 이나야와타역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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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이다선 거리 대비 절반을 넘었습니다. 이제 도착하는 역도 비경역중 하나입니다.

 

[사진1341: 타모토역입니다. 33편 마지막 사진이 플랫폼에 있는 절벽으로 이곳도 비경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타모토역의 열차정차 패턴은 역전현상이 있습니다.

  보통열차 일부가 통과하는데, 아침 상행 쾌속은 정차하는 역입니다.

 

[사진1342: 타모토역은 터널과 터널 사이에 있는 역입니다. 98, 99번째 터널이 기다리고 있죠]

 

[사진1343: 한 노선에서 터널이 100개 이상 있는 곳도 드물 겁니다]

 

[사진1344: 카도시마역은 섬식으로 교행이 가능합니다. 역 건물은 1997년에 없어졌습니다]

 

[사진1345: 전철노선에선 이러한 변전소가 없으면 운행을 할 수 없죠]

 

[사진1346: 맑은 텐류가와를 따라 달리는 이이다선이 정차하는 역은]

 

[사진1347: 카라카사 역입니다. 관광시즌에는 뱃놀이를 마친 승객들이 텐류쿄로 돌아가기 위해 혼잡한 역이기도 하죠]

 

[사진1348: 카라카사역에서 승차한 승객들이 차장에 승차권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차내에서 빨리 정산해야 하차도 빨리 할 수 있죠]

 

[사진1349: 카네노로 읽지 않고, 킨노로 읽습니다.

이 역도 타모토역과 같이 일부 보통열차는 통과하고, 상행 쾌속이 정차하는 역전현상이 있습니다]

 

[사진1350: 나가노현 산속이라 이렇게 플랫폼의 눈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1351: 치요역 도착, 승차인원 하루 5명이 되지 않습니다……]

 

열차는 잠시 후 종점에 도착합니다. 토요하시역을 0804분에 출발, 텐류쿄역에 1210분 도착했습니다.

 

[사진1352,1353: 열차의 종점인 텐류쿄역입니다. 나가노현 이이다시에 위치]

 

[사진1354: 옆모습만 봐도 313계와 213계 구분이 가능하죠? 313계에는 녹색선이 없습니다]

 

[사진1355: 텐류가와에서 즐길 수 있는 뱃놀이는 몇 군데가 있는데요,

시즈오카현의 유람선은 전복사고 발생 후 폐지가 결정되었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5216657

**나가노현의 텐류가와유람선은 계속 운행합니다.

 

[사진1356: 유람선과 온천을 홍보하는 모형이 역 안에 있습니다. 지역의 중요한 밥줄이죠]

 

텐류쿄역은 11선과 12선 섬식을 가지고 있으며 측선과 유치선이 있는 지상역입니다.

역장은 없으나, 이이다역이 관리하고 있으며 매표소도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유명한 텐류가와 유람선과 온천이 있는 역입니다.

온천은 걸어서 5분 전후로 도착할 수 있어서 접근성도 좋습니다.

 

텐류쿄역에서 다음열차 출발까지 약 25분의 여유가 있습니다. 하차 후 주변을 둘러봅니다.

 

[사진1357: 텐류쿄역 건물입니다. 크지도 않고 아담한~]

 

[사진1358: 역 앞에는 택시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사진1359: 20124월 이후 이이다선에서는 두 종류의 차량으로 통일되었습니다. 313 213]

 

[사진1360: 위 사진과 함께 보면 텐류쿄역 구조를 알 수 있죠. 11+섬식12]

 

[사진1361: 철도 팬이 구내에서 차량을 카메라에 담고 있습니다]

 

[사진1362: 사진으로 보이는 방향이 츄부텐류/토요하시 방면 선로입니다]

 

[사진1363: 역에서 건널목을 건너면 텐류쿄관광안내관이 있습니다]

 

다음열차가 출발하기 전에 특급열차가 먼저 지나가야 하는데, 지연이 발생한 모양입니다.

역 구내에서는 계속 특급열차의 지연 안내방송을 하고 있었죠.

 

 

[사진1364: 8분 정도 지연으로 들어오고 있는 특급 이나지입니다. 사진 촬영데이터를 보면 9분 지연임을 알 수 있죠]

 

[사진1365: 특급 이나지, 이이다행이 출발 전입니다. 저도 건널목에서 한장을 찍고~역으로 이동]

 

[사진1366: 특급이 떠난 후 다음열차를 기다리고 있는 승객들입니다]

 

이제 이이다선의 나머지 구간을 이용하기 위해 플랫폼에서 어떤 열차가 들어올까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 아까 그 213계가……213계가……

 

[사진1367: ‘5007기억하십니까? ^^; 토요카와역에서 승차, 텐류쿄까지 운행했던 213계가

이이다선의 나머지 구간도 운행하기 위해 들어오고 있습니다]

 

[사진1368: 결국 이 열차는 토요하시~타츠노를 지나 이 열차의 종점인 치노까지 운행했습니다]

 

[사진1369: 사진 데이터를 보시면 1242분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1235분에 출발해야 하지만,

  특급열차의 지연으로 인해 약 8분 정도를 지연하여 텐류쿄를 출발합니다]

 

이제 열차가 출발합니다. 이번에도 2008년의 악몽이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2008년 여행과 이번 여행의 경로가 비슷한 면이 있습니다.

오카야역에서 신주쿠로 가는 특급열차를 타야 하는 일정이었는데요, (2008년에는 마츠모토행)

 

텐류쿄(12:35)→오카야(16:00)도착 ~

오캬야(16:03) →신주쿠(18:34): 특급 아즈사26호 승차 예정이었습니다.

2008년 여행 당시에는 승객의 정산 지연으로 인해 오카야역 지연도착으로 특급을 놓쳤는데요,

이번에는 텐류쿄 출발 때부터 다음 열차 이용은 힘들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만……

그래도 하나의 희망이 있었죠. 중간 역의 장시간 대기에 걸었습니다.

 

, 출발해볼까요?

2008년 여행 때 이이다역까지 특급을 이용했었죠. 각역정차 미션은 텐류쿄~이이다 구간이 남았습니다.

 

[사진1370: 줄줄이 폐차가 진행중인 119계입니다. E2편성은 이렇게 사진으로만 볼 수 있겠죠]

 

[사진1371: 텐류쿄 이후 이이다, 타츠노 방면은 평지 노선이 많습니다]

 

[사진1372: 가와지역은 텐류가와와 인접하고 있어서 홍수피해가 잦은 지역입니다]

 

[사진1373,1374: 도키마타역은 22선으로 교행이 가능합니다]

 

[사진1375: 교행의 주인공은 토요하시까지 가는 B153편성 313계입니다]

 

[사진1376: 다시나역은 1989년까지는 12선이었습니다. 지금은 11]

 

[사진1377: 산속을 지나다가 평지 전원을 지나니 안심이 됩니다. 산속은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사진1378,1379: 발음만으로 보면 상처의미인 케가 역입니다. 1927, 이나전기철도(伊那電気鉄道)의 종점이었습니다]

 

[사진1380: 이나야와타역은 예전에 급행도 정차했었습니다]

 

각역정차의 마지막 구간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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