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을 따라서] 32편(2011/12/25 4일차) – 레일파크의 모습은 사라지고……황량한 츄부텐류역
JR도카이의 ‘근성 로컬선’ 이이다선을 각역정차 하고 있습니다.
***여행기 미니공지
이이다선 전구간 완승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당시(2008년) 여행기가 이미 완성되어 있죠.
http://cafe.daum.net/jtrain/uJF/94부터
http://cafe.daum.net/jtrain/uJF/137까지입니다.
**당시 이용한 신칸센은 시간도 거의 같은데요, 차량은 변해 있습니다.
2012년3월 이후는 위 여행기에서 탔던 차량은 볼 수 없게 되었죠.
4일차 여행의 목적 중 하나는 이이다선 모든 역을 찍는 것입니다.
2008년 여행기에는 지금은 없어진 츄부텐류역의 사쿠마레일파크 관람이 포함되어 있었죠.
당시 여행과 다른 구간으로는
-2008년: 토요하시~토요카와 사이 각역 일부 누락 / 츄부텐류~이이다 구간을 특급열차로 이동하여 일부 역이 없음
-2011년: 위 여행 때 놓친 ‘빈 공간’을 채웠습니다. (미션 완료)
그래서~이번 여행기에서는 중복을 최소화 하기 위해 2008년 누락된 각역 구간을 위주로 쓸 예정입니다.
*32화 이동 경로:
토요카와→텐류쿄: 이이다선 각역정차(213계)
미카와카와이역 출발, 츄부텐류역 도착(하차)
현재 미카와카와이역에서 교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이다선은 토요하시~토요카와 구간만 복선이고 나머지는 모두 단선이라 열차 교행은 피할 수 없죠.
[사진1261: 213계 H7편성, 텐류쿄행 열차가 미카와카와이역에 대기 중입니다]
[사진1262: 2량 편성의 토요하시행 313계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2012년4월 이후는 이이다선에서 119계는 볼 수 없죠]
[사진1263~1266: 차장의 4단 연속동작: 호루라기, 플랫폼 이상 없음 확인, 지적신호, 출발]
미카와카와이역을 출발한 열차는 이제 ‘지하철 이이다선’에 대한 대비를 합니다.
이이다선은 많은 구간이 터널로 되어 있습니다. 100개가 넘는 터널이 있죠.
[사진1267: 미카와카와이역 출발 후 운전실 부분을 이렇게 가립니다. 터널을 통과할 때 조명의 반사를 막기 위해……]
[사진1268: 터널에 ‘8’이라고 써 있죠? 여덟 번째 터널을 의미합니다. 이제 터널통과의 시작입니다]
[사진1269: 터널구간부터는 노선 주변을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ㅜㅜ]
[사진1270: 토에이역에 정차한 열차에서 내리는 승객들의 승차권을 회수하고 있는 차장]
[사진1271: 산속으로 들어가는 이이다선입니다. 로컬선으로 구분하지만, 전구간이 전철화 되어 있습니다]
[사진1272: 차내에서 서 있는 사람은 오직 저밖에 없죠 ^^]
[사진1273: 경사면 공사구간이 나타났습니다. 서행을 하는 구간입니다]
[사진1274: 우라카와역에서는 1명이 내렸습니다. 손님도 뛰고, 차장도 뛰고 ^^]
**’우라카와’ 발음의 JR역은 홋카이도 히다카선(日高線)에 있는데요, 한자는 ‘浦河’로 다릅니다.
(이이다선 우라카와역은 ‘浦川’)
그렇게 해서 이이다선 주요 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1275: 한때는 ‘유명’ 했던 츄부텐류 역입니다. 특급 이나지를 비롯한 이이다선 모든 열차가 정차하며
이 역을 첫 출발(시발), 도착하는 열차가 있습니다]
츄부텐류역이 한때 유명했던 이유, 아시죠? 2008년도 여행기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바로~철도박물관인 ‘사쿠마레일파크’가 있었기 때문이죠.
사쿠마레일파크에 있던 차량, 전시품은 현재 나고야의 ‘리니어. 철도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쿠마레일파크는 2009년에 없어졌습니다.
[사진1276: 츄부텐류역에서 열차는 수십 분을 정차합니다]
[사진1277: 여기가 예전 사쿠마레일파크 건물이었습니다. 지금은 아무것도 없죠]
[사진1278: 역 구내의 건널목을 건너면 출구가 있습니다]
[사진1279: 예전 레일파크 옆의 명물식당도 볼 수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uJF/123]
[사진1280: 변하지 않은 것은 츄부텐류역 건물과]
[사진1281: 엔테츠(엔슈철도) 버스가 운행하는 정류장 표시……]
[사진1282,1283: 2009년까지만 해도 전시차량으로 가득했던 공간에는 잡풀만 있을 뿐입니다]
[사진1284: 주변에 있는 도로, 다리들은 변함이 없네요]
[사진1285: 3년 전과 달라진 점이 하나 더 있죠. 표 판매기가 터치스크린으로 변경되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uJF/124
[사진1286: 청춘18킵푸의 포스터에서는 여행을 하고 싶게 하는 서정적인 느낌이 강하죠]
[사진1287: 츄부텐류역은 역무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매표소도 있습니다. 오늘 담당자는 나카무라씨]
[사진1288: 빨간색으로 표시한 열차가 특급 ‘이나지’입니다. 하루 2왕복을 하며, 모두 츄부텐류역을 정차, 출발하죠]
[사진1289: 너도 승차하니? ^&^]
[사진1290: 당시에도 119계의 모습은 보기 힘들어지는 때였습니다. 역에 유치되어 있는 차량도 213계]
[사진1291: 당역종착 열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철도 팬이 정성껏 안전하게 찍는 모습 ^^]
[사진1292: 이제는 이이다선에서 볼 수도, 탈 수도 없는 119계입니다]
[사진1293: 로컬선에 어울리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승무원과 승객의 즐거운 모습들]
[사진1294: 연구회에 회사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도카이교통사업인데요.
http://cafe.daum.net/jtrain/u4e/276
철도노선 영업은 ‘부업’인 회사입니다. JR도카이의 역 업무 위탁을 맡고 있죠]
[사진1295: 이 자판기도 도카이교통사업(TKJ)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1296: 예전 이 건물이 레일파크였다는 표시는 이 사진뿐입니다]
이제 열차 출발시간이 되었습니다. 텐류쿄를 향해……
[사진1297: 현재 있는 위치에 특급 이나지가 정차합니다]
[사진1298: JR도카이의 IC카드승차권 ‘TOICA’ 홍보입니다만, 이이다선에서는 극히 일부 구간만 사용 가능합니다]
[사진1299,1300: 츄부텐류역 출발 전 찍은 119계입니다. 2008년 여행 때 손으로 출입문을 열던 때가 그립습니다]
다음 편에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비경역을 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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