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철도인프라 폐지?] JR서일본: 산코선 전구간 폐지방침, 2017년 예정 free counters

[철도인프라 폐지?] JR서일본: 산코선 전구간 폐지방침, 2017 예정

 

JR서일본이 공식으로 밝힌 내용은 아니지만, 자치단체에 설명을 진행을 시작하여 기간으로는

1 조금 넘은 2017 봄쯤에 노선 폐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JR서일본이 산코선(三江線) 미요시~고츠(三次~江津) 108.1km 폐지방침을 굳힌 하다.

이용이 적어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이유로, 근처 자치단체에 폐지방침을 전달한다.

 

 

수송밀도는 ‘50’

1016, 츄고쿠신문(国新聞) JR서일본이 산코선 폐지방침을 굳히고, 1016일에 노선주변 지역에

폐지방침 설명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산코선의 수송밀도는 JR서일본이 발족한 1987년은 하루 1km 458명이었으나, 2013 밀도는 44명까지 떨어졌다.

2014년은 50/km 회복했지만, 그래도 이용자는 많지 않은 상태다.

 

수송밀도를 보면, 폐지되어도 어쩔 없다는 의견이 많다. 다만 시점에서 폐지방침은 놀랍다.

왜냐하면 산코선은 최근 많은 비용을 들려 운행재개를 했기 때문이다.

**관련 내용은 http://jtinside.tistory.com/6636

 

복구한 3년만에 폐지?’

산코선은 20138, 집중호우로 전구간 불통되었다. 특히 피해가 컸던 고츠~하마하라(浜原) 사이는

복구가 늦어져, 비용부담에 대해 JR서일본과 자치단체가 협의, 20147월에야 전구간 복구했다.

복구비용은 10억엔 이상이었으며, JR서일본이 6억엔, 자치단체 등이 48천만엔 정도였다.

세금을 포함한 비용을 들여 복구한 불과 3년만에 노선폐지 판단을 하게 것이다.

무엇 때문에 복구했는가? 라는 기분이 든다.

 

출처: 1016, 타비리스

 

사진은 산코선 종점 미요시역인데, 현재 0 홈은 없어졌습니다.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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