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철도인프라 개선] JR도카이: 2019년까지 모든 신칸센차량을 N700A로 - 700계 세대교체 free counters

[철도인프라 개선] JR도카이: 2019년까지 모든 신칸센차량을 N700A - 700 세대교체

 

JR도카이의 N700계는 기존 차량을 개선한 N700A 타입(일명 소심한A) 개선한 N700A(일명 라지A) 있으며,

기존 N700계도 20158월에 모든 편성이 N700A화가 되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7334

여기에 추가로 N700A 투입, 700계를 모두 교체하면 700계는 2019년을 끝으로 도카이도신칸센에서 없습니다.

**700계의 은퇴는 도카이도신칸센 구간에서는 흡연객차 없어짐을 의미합니다.

  N700계는 현재 객실 금연이며, 흡연공간을 마련해서 분연(分煙)’ 체계를 갖추었습니다.

**JR서일본의 700계는 7007000번대(8) 산요신칸센에서만 운행하나, 700 16량은 도카이도신칸센에서

운행하고 있는데, JR서일본의 700계는 2019 이후 어떻게 될까요?

 

도카이도신칸센 구간에서 285mk/h 통일한다는 의미는 JR서일본의 N700 중에서 개조하지 않은 차량은

들어올 없다는 의미합니다.

 

1022, JR도카이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

N700A(Advanced) 추가로 20편성을 투입한다고 발표했다.

2019년까지 기존 700계를 모두 N700A 교체, 도카이도신칸센을 달리는 차량을 모두 N700A 타입으로 하며,

최고속도를 285km/h 통일한다.

 

 

투입하는 N700A 브레이크디스크 부품 차량을 감속 정지시키는 브레이크라이닝을 새로 개발한 부품으로 바꿔

지진 브레이크(地震ブレ)’ 정지거리를 기존보다 5% 줄인다.

 

 

팬터그래프에는 카메라로 영상을 기록하고, 전류측정에 의한 상태감시 기능을 추가한다.

외에 대차진동 감지시스템과 자동열차제어장치(ATC, Automatic Train Control) 상태를 감시하는 기능을 강화한다.

 

새로운 N700A 2016년에 1편성을 투입, 2017, 2018년에 7편성씩, 2019년에 5편성을 투입할 예정이다.

년도

추가투입 편성

2016년도

1편성

2017년도

7편성

2018년도

7편성

2019년도

5편성

합계

20편성

 

기존 N700A(소심한A, X편성), N700A(라지A, G편성) 대해서는 추가투입하는 차량과 같은 사양의 개량을

2017년부터 2019년에 실시한다.

 

N700A 도카이도신칸센 구간 영업최고속도는 285km/h, 700계는 270km/h이기 때무에 같은 N700A

교체를 하면 최고속도를 285km/h 통일한다.

N700계는 2007년에 등장, 개량형 N700A 2013년에 등장, 기존차량도 20158월에 N700A 타입을 개조를 마쳤다.

 

출처: 1022, Response, JR도카이 공지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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