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차량의 마지막] JR동일본: 485계 관광열차 ‘뉴-나노하나’ 8월 은퇴 - 181계의 흔적이 사라지다 free counters

[차량의 마지막] JR동일본: 485 관광열차 -나노하나’ 8 은퇴 - 181계의 흔적이 사라지다

 

527, JR동일본 치바지사(千葉支社) 오자시키열차(座敷車) -나노하나(ニュなのはな) 운행을

8월을 끝으로 마친다고 발표했다. 이를 기념 임시열차를 운행한다.

 

발표자료에 따르면, 7월은 신주쿠~다테야마(新宿~館山) 사이 오자시키우치보(座敷内房, 72)

신주쿠~아와카모가와(安房鴨川) 사이 오자시키소토보(座敷外房, 73),

신주쿠~쵸시(銚子) 사이 오자시키이누보(座敷犬吠, 79), 치바~이토(千葉~伊東) 사이

오자시키이즈하코네(座敷伊豆箱根, 730, 31 1), 오미야(大宮)~아와카모가와 사이

블루오션소토보(ブルシャン外房, 716~18, 23, 24) 뉴나노하나로 운행한다.

86~21 , 일요일은 키미츠(君津)~아와카모가와 사이 리조트아와트레인(リゾトあわトレイン)으로 운행한다.

 

 

모두 쾌속이나, 오자시키우치보, 오자시키소토보, 오자시키이누보, 오자시키이즈하코네는

전좌석 그린샤지정석(다다미바닥 좌석), 블루오션소토보는 전좌석지정석(크로스시트),

리조트아와트레인은 일부지정석으로 운행한다.

 

 

또한 오자시키우치보 & 미나미보소로 철도모형체험(座敷内房南房鉄道模型運転体験)

-나노하나를 사용한 임시쾌속열차를 이용하는 여행상품도 531일부터 발매한다.

 

-나노하나는 국철의 대표적 특급형 전동차인 485계를 개조한 6량편성 관광열차다.

국철 165 특급전동차를 개조한 나노하나(なのはな)’ 노후화에 따라 후속차량으로 데뷔했다.

 

6 2~5호차는 1978~1979년에 485계로 새로 만든 차량을 개조했으나, 1호차인 쿠로484-5

19786, 국철 최초의 특급형 전동차인 고다마형모양의 181 전동차 그린샤(사로181-1106)으로 새로 제작,

죠에쓰선(上越線) 재래선특급 토키(とき) 사용했다.

다만, 사로181-1106 제작 초부터 485계로 편입을 고려한 설계였으며, 죠에쓰신칸센(上越新幹線) 개업에 따라

토키폐지 후인 198212월에는 계획대로 485 그린샤(사로481-1506) 개조했다.

죠반선(常磐線) 특급 히타치(ひたち) 사용한 -나노하나 1호차로 다시 개조했다.

 

출처: 528, Response, JR동일본 공지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