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운행 장애] JR다카사키선 불통: 작은동물이 케이블을 갉아먹었다? free counters

[철도운행 장애] JR다카사키선 불통: 작은동물이 케이블을 갉아먹었다?

 

114 새벽4시쯤, 사이타마현(埼玉県) 아게오시(上尾市) JR다카사키선(高崎線) 키타아게오역(北上尾) 구내에서

신호시스템 통신케이블이 손상을 입었다.

JR동일본 다카사키지사에 따르면, 아게오~진보하라(上尾~神保原) 운행정보가 지령실에 표시되지 않아

도쿄~다카사키 /하행선이 차부터 운행을 중단했다.

 

이로 인해 쇼난신주쿠라인(湘南新宿ライン) 마에바시~오다와라(前橋~小田原) 사이도 /하행 운행을 중단,

다카사키선과 직통운행하는 도카이도선(東海道線) 영향을 받았다.

 

 

키타아게오역 통신케이블은 교환했으나, 후키아게역(吹上) 코노스역(巣駅)에서도 신호시스템

고장을 발견, 한때 운행을 중단했었다.

 

경찰 등에 따르면, 키타아게오역 사무소 안에 있는 배전반 케이블에 작은 동물이 갉아먹은 흔적을 발견했다.

CCTV 영상에는 수상한 사람은 찍히지 않았다고 한다.

 

문제는 아침 통근RH(Rush Hour) 강타했다. JR동일본은 신칸센과 버스로 대체수송을 실시했으며

구마가야역(熊谷) 아게오역 등에서 입장규제를 했다.

 

출처: 114, 토요케이자이신문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