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로복구] JR야마다선: 미야코~카마이시는 2019년3월 복구 후 산리쿠철도에 이관, 모리오카~미야코는 내년 free counters

[철로복구] JR야마다선: 미야코~카마이시는 20193 복구 산리쿠철도에 이관, 모리오카~미야코는 내년

 

20113 발생한 동일본대지진 피해로 불통된 JR야마다선(山田線) 미야코~카마이시(宮古~釜石) 55.4km

20193 복구할 예정임을 확인했다.

이와테현(岩手県)의회 동일본대지진 지진해일부흥특별위원회에서 전망을 표한 내용이다.

 

복구공사는 대체로 순조롭게

JR야마다선 미야코~카마이시 복구에 대해 JR동일본은 ‘2018 개업이라고 밝혔었다.

때문에 현의회(県議) 답변은 예상범위다. 어려운 공사인 미야코시(宮古市) 헤이가와교량(閉伊川橋梁)

오오츠치가와교량(大槌側橋梁) 복구공사 등도 대체로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구간은 JR동일본이 복구 후에 산리쿠철도(三陸鉄道) 이관할 예정으로, 20193월에

산리쿠철도 미야코~카마이시가 개업할 예정이다.

JR에서 이관함에 따라 산리쿠철도는 사카리()부터 쿠지(久慈)까지를 잇는 노선을 운행한다.

 

모리오카~미야코 사이는 201710 운행재개

야마다선은 구간도 운휴가 이어지고 있다.

201512월에 마츠쿠사~히라츠도(松草~平津) 사이 토사유입 영향으로 가미요나이~가와우치(上米~)

사이가 불통되었으며, 2016820 태풍 영향으로 가와우치~모이치(茂市) 운행이 중단된 상태다.

 

가와우치~모이치 사이는 12 중순 복구 예정이다.

가미요나이~가와우치 사이는 201710 운행재개를 목표로 복구공사를 진행 중이다.

구간을 복구하면 모리오카~미야코 사이 직통운행을 재개한다.

이어서 미야코~카마이시 사이가 운행을 재개하면 야마다선은 지진 이후 전구간 복구 이룬다.

 

출처: 1114, 타비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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