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30편(2009/11/9, 3일차): 노선 연장 전 종점을 향해 free counters

[손에 닿을 듯] 30(2009/11/9, 3일차): 노선 연장 전 종점을 향해

 

여행일은 2009117일부터입니다. 날짜를 통해 오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29편 전의 18~28편까지는 연구회에 Eyes to Aizu 테마로 볼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Eo6f/108~http://cafe.daum.net/jtrain/Eo6f/118

 

*30편 여행 경로:

후쿠시마→ 야마가타: 야마가타신칸센 츠바사 125(E3 L67편성)

후쿠시마역 출발, 야마가타역 도착, 하차

 

 

후쿠시마역을 출발 신칸센이 재래선인 야마가타선(오우선)으로 들어갑니다. 최고속도 130km/h로 제한

 

[사진1071: 츠바사125호 지정권을 보면 신칸센지정권이 아닌, 그냥 지정권입니다

재래선 구간만 이용하면 특급형태입니다. 후쿠시마 앞에 이 붙은 건 아시죠?]

JR오사카칸죠선에도 한자, 발음 모두 같은 후쿠시마역이 있습니다. 여기는 이 붙습니다.

 

 

[사진1072: 츠바사의 차내판매는 티스토리 등에서 전해드린 카리스마 판매원이 유명합니다.

연구회 내용을 참고하세요. 그때 사진은 지금 여행 때 찍었습니다. http://m.cafe.daum.net/jtrain/3G6e/3037]

 

 

[사진1073: 현재 신형차량 신칸센의 표준이라 할 수 있는 두 줄 안내입니다. 츠바사125, 현재 요네자와]

 

 

[사진1074: 요네자와역에 도착, 이곳은 신칸센과 재래선 개찰 구분이 없습니다. 간이 IC카드 리더와 역무원]

 

 

[사진1075,1076: 자유석을 탔을 때 여행기록을 위해서는 이걸 찍어 놓으면 인증이 되죠 ^^]

 

 

[사진1077: 잠시 후 아카유역 도착을 알립니다. LED전달과 LCD전달은 각자 장단점이 있는데,

일본의 신칸센에서는 LED 방식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1078: E3 L67편성은 보통석에도 발받침대가 있습니다]

 

 

[사진1079: 종점 야마가타역에 도착합니다. 잊으신 물건 없는지 다시 확인]

 

 

[사진1080: 199911월까지는 야마가타신칸센의 종점이었던 야마가타역입니다.

사실 신칸센도 이곳은 재래선이긴 한데, 야마가타신칸센으로 구분하고요,

재래선은 야마가타선, 센잔선(仙山線), 아테라자와선(沢線)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1081: 7량편성 E3계 츠바사에는 1~10호차가 없습니다. 11호차부터 시작.

풀규격 신칸센과 차량 폭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 스텝(발판)이 있습니다. 재래선 플랫폼에서는 접어서 운행]

 

 

[사진1082: 날개 의미의 츠바사는 은색으로 운행했으나, 1029일 은색차량 마지막운행을 끝으로

모두 원앙색으로 디자인 한 차량만 운행합니다]

 

 

[사진1083,1084: E3 2000번대인 L67편성입니다]

 

 

[사진1085: 야마가타역은 신칸센과 재래선 개찰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사진1086: 야마가타선은 신죠, 요네자와행, 센잔선, 아테라자와선은 아테라자와, 센다이행이 출발 준비]

 

 

[사진1087: E3계 츠바사는 7량 편성으로, 그린샤는 11호차에 있습니다]

 

 

[사진1088: 신칸센 개찰을 통과 후 나오는 재래선 개찰입니다. JR Pass류는 왼쪽 정산소 출입문을 이용]

 

 

[사진1089: 야마가타역 매표소(미도리노마도구치)입니다. 매표소 운영시간은 05:30~22:00입니다]

 

 

[사진1090: 나루코계곡의 멋진 단풍을 열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열차 리조트미노리’]

 

 

[사진1091: 야마가타역은 Suica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1092: 야마가타는 아키타, 니이가타와 함께 쌀의 주 생산지입니다]

 

 

[사진1093: 야마가타역 1도떼리아입니다. 패스트푸드점도 가격인하로 고객을 유치]

 

 

[사진1094: NEWSDAYS 예전 디자인입니다. 지금은 연두색과 녹색 혼합으로 바꾸고 있죠.

이 가게에서는 Suica 충전이 가능합니다]

 

 

[사진1095: 연구회, 티스토리에서 설명했던 카리스마 차내판매원모기 쿠미코씨의 세미나 안내입니다.

모기 쿠미코의 이야기는 http://cafe.daum.net/jtrain/3G6e/3037]

 

 

[사진1096: 야마가타역은 도호쿠 역 100선에 뽑혔습니다]

 

오늘의 마지막 신칸센을 타기 위해 플랫폼으로 이동.

 

 

[사진1097: 당시 야마가타 출발 신칸센 막차는 츠바사132호였습니다. 지금은 3분 늦게 츠바사160호가 출발]

 

 

[사진1098: 신칸센 플랫폼에 대합실과 편의점 NEWDAYS가 붙어 있네요]

 

 

[사진1099: 지역 소고기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야마가타현에서는 요네자와규(沢牛)가 유명하죠]

 

[사진1100: 신칸센이 도착했습니다. 싱글암인 이 차량은 무엇일까요?]

 

다음 편에 3일차 마무리를 합니다(연구회에 11편에 걸쳐 3일차를 작성을 완료해서 짧게 끝나는 느낌^^)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