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16편(2009/11/8, 2일차): 산 위로 올라가 멋진 야경 잠깐 감상(시노노이선) free counters

[손에 닿을 듯] 16(2009/11/8, 2일차): 산 위로 올라가 멋진 야경 잠깐 감상(시노노이선)

 

여행일은 2009117일부터입니다. 날짜를 통해 오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16편 여행 경로:

신시마시마→ 신시마시마: 알피코교통 가미코치선(알피코교통 3000)

마츠모토→ 나가노: 시노노이선 각역정차(115N22편성)

모리구치역 출발, 마츠모토역 도착/출발, 오바스테역 경유 나가노역 도착, 하차

 

 

 

JR Pass, JR East Pass로 이용할 수 없는 마츠모토~신시마시마 운행 알피코교통 가미코치선을 완승 후

다시 마츠모토역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결과물은 연구회 노선도감에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u4e/480

 

[사진441: 신시마시마역에서 구입한 마츠모토까지 승차권입니다. 14.4km 680엔이면 좀 세죠]

 

[사진442: 3005호와 교행합니다. 이 차량의 조합은? 3005+3006이죠]

여행기를 통해 4편성 중 3편성을 봤습니다. 3001+3002만 못 봤네요.

 

 

[사진443: Highland Rail(高原鉄道)은 고원철도 의미입니다. 알피코교통그룹의 고속버스는 Highland Expres,

일반 노선버스는 ‘Highland Shuttle’로 하여 Highland로 하나가 됩니다]

 

 

[사진444: 알피코그룹의 사택이 있는 곳이면? 신촌역인 니무라입니다]

 

[사진445: 다시 마츠모토역에 왔습니다. 해질녘 사진도 괜찮게 나왔네요]

 

 

[사진446: 바이올린 소녀상은 마츠모토에서 유명한 호라사와 케사오(洞澤今朝夫) 작품이라고 합니다]

 

[사진447: 마츠모토 지역을 처음 관광하는 분이라면 기본 코스는 마츠모토성과 미술관입니다.

마츠모토성은 천수각을 제대로 보존하고 있으며, 일본 성() 4대 국보입니다]

 

다음 열차를 타기 위해 마츠모토역 구내로 이동했습니다.

 

[사진448: 나가노행 특급 시나노를 별도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운행시간에 따라 편성 길이가 달라짐을 안내]

 

 

[사진449: 2016년 기준 추억이 된 115계 중 N22편성입니다. 시노노이선에서 더 이상 볼 수 없죠.

일본 내에서도 국철시대 전동차는 서서히 사라지고 있습니다]

해가 져도 볼만한 곳으로 이동에는 이 열차가 딱이죠.

 

 

[사진450: 제가 탈 열차는 1634, 나가노행입니다. 츄오선은 특급이 신주쿠까지, 보통열차는 오츠키(大月)]

 

밤시간이라 역명판을 찍는 건 무리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시노노이선 역명판은 다 있으니까요.

 

[사진451: 아카시나역에는 특급 시나노 일부가 정차합니다]

 

 

[사진452: 역명판 아래에 점이 있어서 물음표(?) 느낌이네요^^ 니시죠 역입니다]

 

 

[사진453: 북쪽 언덕 사카키타역입니다. 특급 시나노와 교행이 많아서 정차(운전정차)가 깁니다]

 

 

[사진454: 히지리코겐역(聖高原) 1900년 오미역(麻績)으로 개업했으나, 1976년에 주변의 고원이름인

현재 역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열차는 유명한 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455: 이 플랫폼만 봐도 어느 역인지 아는 분도 있을 겁니다]

 

 

[사진456: 일본 3대차창 중 하나인 오바스테역입니다. 이때 정차시간이 4분 밖에 되지 않은 데다가,

상대식 플랫폼으로 이동할 시간도 여유가 없어서 야경은 위 사진으로 만족]

 

 

[사진457: 이나리야마역은 상대식 22선입니다. 시노노이선은 1900년 개통을 시작, 이 역도 같은 해 개업]

 

 

[사진458: 시노노이역의 파란색은 시나노철도입니다. 이 역에서 분기하는데, 나가노에서 온

일부 열차가 시나노철도와 직통운행을 합니다.

시노노이역까지가 시노노이선이며, 이후 나가노 방면은 신에츠선(信越本線)입니다.

 

열차는 시노노이역을 출발, 신에츠선을 운행합니다.

 

 

[사진459: 신에츠선 이마미역은 신에츠선 중에 최근인 1997년에 개업했습니다.

역 건물 위 고가로는 호쿠리쿠신칸센이 지나가죠]

 

 

[사진460: 가와나카지마역도 역 건물 위로 신칸센이 지나갑니다]

 

[사진461: 아모리역은 지역 기업과 주민의 기부금을 받아 1985년에 개업한 역입니다]

 

 

[사진462: 115계는 승/하차 시 손으로 문을 열 수 있었습니다. 힘을 좀 줘야 할 정도입니다]

 

 

[사진463: 제가 내릴 나가노역에 도착했습니다. 이 역명판도 추억이 되었죠.

20153, 호쿠리쿠신칸센이 나가노~가나자와 개업함에 따라 키타나가노 쪽은 시나노철도가 되었습니다]

 

[20153월 이후 바뀐 나가노역 역명판]

 

 

[사진464: 특급 시나노는 JR도카이 소속 383계로 운행합니다.

JR동일본 노선까지 들어오지만, JR동일본의 특급 차량은 투입하지 않습니다]

 

 

[사진465: 위 열차가 나고야행 시나노24호였습니다. 저는 앞에 보이는 신칸센 환승개찰로 이동]

 

[사진466: 신칸센 개찰에는 승차권과 신칸센특급권을 같이 넣으면 됩니다. 저는 JR East Pass이므로 유인개찰로]

 

 

[사진467: 2009년 여행이니, 지금과는 완전히 달라졌죠. 당시는 나가노역이 호쿠리쿠신칸센의 종점이었습니다.

명칭도 나가노신칸센으로 불렀죠. 20153월 이후 안내방송에서 나가노신칸센 안내는 없어졌지만,

가나자와행의 경우 차내 방송에서

이 열차는 호쿠리쿠신칸센 카가야키(혹은 하쿠타카) 나가노 경유, 가나자와행입니다라고 안내합니다.

지역의 요청으로 나가노는 살려놨습니다]

 

[사진468: 이 사진도 추억이죠. 나가노역 기준 왼쪽 다음 역은 죠에쓰묘코역이 있습니다]

 

 

[사진469: 차내 청소 중입니다. 청소를 담당하는 텟세이는 이제 하버드대학의 강의 교재로 쓰일 정도로

속도와 청결을 동시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http://www.insight.co.kr/newsRead.php?ArtNo=4576]

 

[사진470: 이제 호쿠리쿠신칸센에서 E2계는 도쿄~나가노 사이 임시 아사마(あさま)’로만 볼 수 있습니다.

호쿠리쿠신칸센의 정기열차는 모두 E7, W7계로 교체를 완료했습니다]

 

오늘 일정을 마무리 하기 위해 단숨에 도쿄로 이동합니다.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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