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 트리비아] 사람 이름 같은 철도역은 무엇이 있을까? 모두 여성 이름? free counters

[철도 트리비아] 사람 이름 같은 철도역은 무엇이 있을까? 모두 여성 이름?

 

일본의 철도 중에사람 이름 같은 어떤게 있을까? 조사해보니 남자이름은 적고 여성이름 쪽이 많은 하다.

예쁜 이름도 많았다. 중에 열군데를 뽑아보았다.

 

1) 사쿠라역(さくら, ): 메이테츠나고야본선(鉄名古屋本線), 긴테츠유노야마선(鉄湯山線)

봄의 계절, 만개한 벚꽃을 보면 사쿠라역(桜駅) 떠올린다. 사쿠라 이름은 널리 알려져 있다.

 

 

사쿠라역은 메이테츠나고야본선의 작은 하나와 미에현(三重県) 긴테츠유노야마선에 있다.

메이테츠 사쿠라역은 나고야역 기준으로 13, 긴테츠 사쿠라역은 47 정도 걸리며,

사쿠라역 사이는 1시간20여분이 걸린다.

사쿠라역은 벚꽃의 명소는 아니고 좁은 계곡() 의미한다(한자는 )

 

 

2) 유이역(由比): 도카이도본선(東海道本線)

최근 여자아이 이름으로 인기있는 유이(ゆい). 많은 한자가 있지만, 유이(由比) 있다.

유이역은 시즈오카현(静岡県) 도카이도선 역으로 다이쇼(大正)시대부터 있었다.

유이라는 지명은 도카이도 53 마을로 유서깊은 곳인데, 보통열차만 정차하는 수수한 역이다.

 

 

3) 사와역(佐和): 죠반선(常磐線)

도쿄도내를 나가는 JR죠반선 전동차는 미토() 다음 카츠타(勝田)행이 많다.

열차 편수가 반으로 줄어드는데, 가장 역이 사와역이다. 이름이 여자 이름으로 많다.

사와역 주변에는 번화가는 아니고 주택가다. ‘사와씨 방문하기에 좋은 분위기일 수도 있다.

 

 

이런 이름의자매 있을지도?

4) 야요이역(弥生), 사카에역(): 미즈시마린카이철도(水島臨海鉄道)

여자이름이 연속으로 있는 드문 노선이 오카야마현(岡山県) 쿠라시키시를 달리는 미즈시마린카이철도에 있다.

쿠라시키시역(倉敷市) 출발, 다섯번째가 야요이역, 다음이 사카에역을 지난다.

 

 

모두 고가역으로 미즈시마린카이철도의 화물열차도 달리고 있어서 여성 이름으로 분위기는 떨어질지도 모른다.

 

5) 하루에역(春江): 호쿠리쿠선 / 토모에(友江): 요로철도 / 미즈에(瑞江): 도에이신주쿠선

()’ 끝나는 여자이름은 여럿 있는데, 찾아보면 많이 있다.

하루에역은 JR호쿠리쿠선(北陸本線) 역으로 후쿠이역(福井)에서 가나자와() 방면 번째 있는 작은 역이다.

 

 

역에서 자동차로 5 거리에 하트피아 하루에(トピア春江)라는 복합시설이 있다.

 

 

토모에역은 쿠와나~오가키(桑名~大垣) 잇는 요로철도(養老鉄道) 역으로 요로역과 오가키역 사이에 있다.

 

 

미즈에역은 도에이지하철(地下) 신주쿠선(新宿線) 지하역이다.

모토야와타행의 막차 미즈에행 막차가 있어서 밤늦게 도에이신주쿠선을 이용하는 승객에는 익숙할 것이다.

 

 

6) 미사토역(美里): 코우미선과 여성적인 이름

고원열차로 알려진 JR코우미선(小海線) 타면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 교차하는 지점부터

시가지가 나타나는데 그때쯤 미사토역이 나온다. 그리고 역을 지나면 오토메역(乙女) 나온다.

 

 

 

비슷한 느낌의 역이라면 기후현(岐阜県) JR타이타선(太多線) 히메역(姫駅) 생각난다.

 

 

 

아이코, 타카코가 아닙니다

7) 아야시(愛子): 센잔선 / 쿄시(孝子): 난카이본선

예전 여자이름에는 대부분 끝이()’ 끝나는 시대도 있었다.

붙은 이름은 쵸시(銚子), 시로코(白子), 스고(巣子) 여자이름과는 관련이 없다 ^^

 

 

가운데 찾은 이름은 아야시역(愛子) 쿄시역(孝子)이다. 아이코, 타카코라고 부를 같지만, 아니다.

아야시역은 JR센잔선(仙山線), 코시역은 오사카부 최남단의 난카이선(南海本線) 역으로 여자이름과는 무관하다.

 

 

8) 이즈미(), 사카에()

이즈미는 여자, 남자이름 모두 있다. 역으로는 JR죠반선과 후쿠시마교통(福島交通) 이이자카선(飯坂線) 군데다.

죠반선 역은 이와키역(いわき)에서 미토 방면 번째에 있으며 후쿠시마현에 있다.

위에 설명한 미즈시마린카이철도 사카에역 이름은 나고야시영지하철 히가시야마선, 메이죠선에도 있다.

 

 

홋카이도 센모선(釧網本線) 있는 미도리역(緑駅). 미도리는 여성에 많은 이름이지만, 남성이름으로도 있다.

 

9) 이가와사쿠라, 요시카와미나미, 오다사카에, 오미마이코

자체가 이름인 역으로는 치즈큐코(智頭急行) 미야모토무사시역(宮本武蔵駅), 이바라철도(井原鉄道)

키비노마키비역(吉備真備駅) 등이 있다. 여성의 풀네임은 없을까?

 

 

우선 아키타현(秋田県) JR오우선(奥羽本線) 이카와사쿠라역(井川さくら) 있다. 유명한 역이며

근처에 벚꽃명소 일본국화원(日本国花苑) 있어서 이름을 붙였지만, 사람이름으로 착각할 있다 ^^

 

 

수도권의 JR무사시노선(蔵野線)에서 2012년에 개업한 요시카와미나미역(吉川美南) 여성이름같다.

 

 

새로운 역으로는 2016년에 개업한 가와사키시(川崎市) 난부지선(南武支線) 오다사카에역(小田栄駅) 이름같다.

 

 

한편, 여성 이름으로 보이는 것이 시가현(滋賀県) JR코세이선(湖西線) 오미마이코역(近江舞子) 있다.

비와코(琵琶湖) 쪽에 있는 역으로 아름다운 여성이 나올 장소다 ^^

 

 

한편, 한자만으로 보면 사람이름 같아도 다른 발음의 역도 있다.

JR큐슈 닛포선(日豊本線) 있는 오이타현(大分県) 나카야마가역(中山香)

 

 

치바현(千葉県) 토요고속철도(東葉高速鉄道) 있는 하사마역(飯山満駅)이다.

나카야마가역은 나카야마 카오리라고 생각했는데, 나카야마가, 하시마는 이이야마 미츠루가 아닌, 하사마로 난독역(読駅)들이다.

 

 

출처: 420, 토요케이자이신문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