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열차] JR동일본 다카사키지사: 가을 임시열차에 중련운행과 PP(Push-Pull) 운행 부활
우리나라는 PP동차가 새마을호로 흔하게 운행을 했지만, 이젠 그 모습을 볼 수 없습니다.
JR동일본 다카사키지사(高崎支社)는 가을철(10/1~11/30) 임시열차 개요를 발표했다.
2대의 디젤기관차(DL)와 전기기관차(EL)가 객차를 견인하는 ‘중련운행’과
객차를 앞뒤에 끼우는 PP(Push-Pull) 운행을 부활, 철도팬에는 기쁜소식이다.
총 운행편수는 죠에쓰신칸센(上越新幹線)이 전년대비 1% 늘어난 151편,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이
전년과 같은 722편, 재래선 특급이 전년대비 75% 늘어난 14편, 재래선 보통열차가 33% 줄어든 58편을 운행한다.
DL중련운행은 10월14일 죠에쓰선(上越線) 다카사키~미나카미(高崎~水上) 사이로,
다카사키 출발이 09시56분, 미나카미 출발이 14시45분이다. DL중련 부활은 6년만이다.
10월21일에는 같은 구간을 같은 시각에 EL이 중련운행을 하며, 2년만이다.
PP운행은 신에츠선(信越本線) 다카사키~요코카와(横川) 사이로 10월15일, 22일에 한다.
다카사키 출발이 10시40분, 요코카와 출발이 14시20분이다. 10월15일이 DL, 22일이 EL로 한다.
인기있는 증기기관차(SL)는 죠에쓰선에서 16편, 신에츠선에서 3편 운행한다.
출처: 9월18일, 산케이신문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벤트열차] JR동일본: 자전거를 통째로 실을 수 있는 ‘보소 바이시클 베이스’ 2018년1월부터 (0) | 2017.10.01 |
---|---|
[관광열차] 난카이전철: 카다사카나선(카다선) 관광열차 ‘메데타이전철’: 이번엔 파란색으로(10월7일부터) (0) | 2017.10.01 |
[새로운 차량] 토큐전철: 덴엔토시선에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움을 담은’ 2020계(2018년 도입) (0) | 2017.09.30 |
[기획승차권] 후쿠오카시교통국: 외국인 여행자 전용 ‘지하철2일승차권’ 발매 (0) | 2017.09.29 |
[새로운 차량 계획] 난카이전철: 나니와스지선 개업에 맞춰 새로운 특급 도입예정(지하구간 주행 가능) (0) | 2017.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