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임시열차] JR동일본 다카사키지사: 가을 임시열차에 중련운행과 PP(Push-Pull) 운행 부활 free counters

[임시열차] JR동일본 다카사키지사: 가을 임시열차에 중련운행과 PP(Push-Pull) 운행 부활

 

우리나라는 PP동차가 새마을호로 흔하게 운행을 했지만, 이젠 모습을 없습니다.

 

JR동일본 다카사키지사(高崎支社) 가을철(10/1~11/30) 임시열차 개요를 발표했다.

2대의 디젤기관차(DL) 전기기관차(EL) 객차를 견인하는중련운행

객차를 앞뒤에 끼우는 PP(Push-Pull) 운행을 부활, 철도팬에는 기쁜소식이다.

 

 

운행편수는 죠에쓰신칸센(上越新幹線) 전년대비 1% 늘어난 151,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

전년과 같은 722, 재래선 특급이 전년대비 75% 늘어난 14, 재래선 보통열차가 33% 줄어든 58편을 운행한다.

 

DL중련운행은 1014 죠에쓰선(上越線) 다카사키~미나카미(高崎~水上) 사이로,

다카사키 출발이 0956, 미나카미 출발이 1445분이다. DL중련 부활은 6년만이다.

1021일에는 같은 구간을 같은 시각에 EL 중련운행을 하며, 2년만이다.

 

PP운행은 신에츠선(信越本線) 다카사키~요코카와(横川) 사이로 1015, 22일에 한다.

다카사키 출발이 1040, 요코카와 출발이 1420분이다. 1015일이 DL, 22일이 EL 한다.

 

인기있는 증기기관차(SL) 죠에쓰선에서 16, 신에츠선에서 3 운행한다.

 

출처: 918, 산케이신문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