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역] JR료모선: 2018년4월에 아시카가플라워파크역 개업
12월7일, JR동일본 다카사키지사(高崎支社)는 료모선(両毛線) 토미타~아시카가(富田~足利) 사이에
새로 만드는 역 이름을 근처 관광시설과 같은 ‘아시카가플라워파크역(あしかがフラワーパーク駅)’으로 결정,
2018년4월1일에 개업하기로 했다.
아시카가플라워파크역은 토치기현(栃木県) 아시카가시(足利市)에 위치, 오야마(小山) 기준 32km 지점에 설치한다.
당분간 역을 이용할 때 운임, 요금은 토미타역과 같게 한다.
또한 토미타~아시카가플라워파크 사이는 스이카(Suica) 등 IC카드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이용 시
승차권을 구입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인접 역과 운임, 요금이 같아서 IC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구간이 있죠.
난부선(南武線) 오다사카에역(小田栄駅)이 가와사키신마치역(川崎新町駅)과 같게 취급하고 있어서
이 사이를 이용하려면 승차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오다사카에역에 있는 승차역증명서 기계에서는 ‘가와사키신마치역’이라고 찍힙니다.
출처: 12월7일, TrafficNews
'2018년_JTrain_Inside > 화제와_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의 정확함] 일본의 신칸센이 이렇게까지 시간에 정확한 ‘진짜로 대단한 구조’ (0) | 2018.03.21 |
---|---|
[사라지는 역] 고베시내 비경역 고베전철 ‘키쿠스이야마’ 3월23일 폐지 (0) | 2018.03.21 |
[철도와 문화재] 철도박물관에 1량만 있는 ED40형 전기기관차: 국가 주요문화재로 지정 (0) | 2018.03.20 |
[새로운 차량] JR서일본: 긴키 지역 처음으로 227계 도입, 차내 IC개찰기 탑재(2019년) (0) | 2018.03.20 |
[9200번째 글] [모두가 지키는 역] JR홋카이도 종점 역에는 ‘개 역장’이 있다. 지역 홍보에 감사장과 메달을 (0) | 2018.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