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신칸센은 어디로 가나?] 국토교통성: 사가현에 ‘큐슈신칸센 나가사키루트 FGT 도입은 곤란하다’ 전달 free counters

하카타~나가사키(博多~長崎) 큐슈신칸센(九州新幹線) 나가사키루트(長崎, 나가사키신칸센) 정비방법을

검토하고 있는 국토교통성 테라다 요시미치(寺田吉道) 관방심의관이 사가현청(佐賀県) 방문하여

소에지마 요시히코(副島良彦) 사가현 부지사에 대해 개발에 어려움이 있는 프리게이지 트레인(가변궤간전차, FGT)

도입이 곤란하다는 생각을 전달했다.

모든 구간 풀규격과 미니신칸센을 포함한 방식 건서립용과 효과 예상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정비방법에 대해서 나가사키현과 정비주체인 JR큐슈가 전구간 풀규격을 요청하고 있지만, 사가현은

재정부담이 많다는 이유로 반발하고 있다. 소에지마 부지사는 회담에서 풀규걱 정비는 받아들일 없다라고 말했다.

테라다씨는 회의를 마친 기자단에 사가현이 비용부담 증가에 난색을 표하면서 여당 검토위원회 등은

부담에 관련한 논의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나가사키루트 다케오온센(武雄温泉)~나가사키는 착공했다. 남은 사가현 신토스(新鳥栖)~다케오온센 사이

건설비용에 대해 국토교통성은 재래선을 개량하는 미니신칸센으로는 1,700~2,600엔이 소요되며

풀규격으로 정비하면 6,000억엔, FGT 800~1,400억엔이라고 예상했다. 채산성은 FGT 가장 낮다고 설명했다.

 

 

출처: 66, 산케이신문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