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통계] 호쿠리쿠신칸센: 7월 전반기 이용 11% 늘어 ‘집중호우 우회경로로 활용’ 분석 free counters

718 JR서일본 발표 수송현황에서 71~14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 이용자 수는 전년대비 11% 늘어났다.

6, 7 집중호우로 재래선 특급 선더버드(サンダ), 시라사기(しらさぎが) 하루종일 운휴,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 일부 운휴 영향으로 보이며, 718 기자회견을 키지마 타츠오(来島達夫) 사장은

집중호우 우회경로로 호쿠리쿠신칸센 이용이 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집중호우 호쿠리쿠는 재래선 운휴가 눈에 띄었으나, 신칸센은 정상운행 했다.

때문에 시라사기로 나고야 방면이나 도쿄 이용자가 대체노선으로 호쿠리쿠신칸센을 이용한 걸로 보인다.

한편, 키지마 사장은 “7월은 늘었지만, 6월은 전년대비 1% 증가로 만족해서는 안된다라고 말했다.

향후 이용촉진은 수도권과 호쿠리쿠 유동량을 늘리는 기본이다. 계속 계절에 맞는 캠페인과

수학여행 유치로 승객 확보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호쿠리쿠신칸센 개업 3년째가 2017 JR서일본 관내 주요 승차인원은 가나자와역(沢駅)

하루 평균 22,895명으로 토야마(富山), 신타카오카(新高岡), 쿠로베우나즈키온센(黒部宇奈月温泉) 3역을 합친

11,067명의 2배였다. 다만, 전년대비 증가는 1% 그쳐, 개업효과는 진정되고 있다.

 

 

 

JR서일본에 따르면, 승차인원은 처음 JR역에 승차한 역에서 집계하며, 환승 /하차는 제외한다.

예를 들어 아이노카제토야마철도(あいのとやま鉄道) 토야마(富山) 가서 신칸센에 타고 가나자와역에서

특급 선더버드를 이어서 타면 승차는 토야마 포함한다.

가나자와역은 신칸센과 재래선 특급의 출발/도착역인 점도 승차인원이 많은 요인 하나다.

 

출처: 719, 홋코쿠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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