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역] JR서일본: 교토철도박물관과 가까운 곳에 새로운 역 이름 ‘우메코지교토니시역’(2019년 봄 예정) free counters

관련 내용은 2015년에 전해드렸는데, 이름이 결정되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7068

 

720, JR서일본과 교토시(京都市) JR사가노선(嵯峨野線, 산인선[山陰本線]) 교토~탄바구치(丹波口) 사이에

설치하는 새로운 이름을 우메코지교토니시(梅小路京都西)’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교토철도박물관(京都鉄道博物館) 우메코지공원에 가까운 역으로 2019 봄에 개업 예정이다.

 

 

새로운 역은 교토역에서 1.7km, 탄바구치역에서 0.8km 떨어져 있으며, 교토철도박물관, 우메코지공원 북쪽에

위치해 있는 고가역(高架)이다. 상대식 플랫폼에 가동식 홈도어와 엘리베이터 2, 에스컬레이터 4기를 설치한다.

플랫폼 안전설비로 비상버튼과 플랫폼 감시카메라도 갖춘다.

건물은 고가 아래에 있으며 자동개찰 4, 발권기 2, 미도리발권기(みどりの売機) 1대를 설치한다.

 

이름 결정이유에 대해 우메코지공원이 주변 지역 상징 존재이며, 교토시의 이름 공모결과도

우메코지키워드가 가장 많은 수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교토역 서쪽 1.7km 위치하여 교토 관광의 새로운 입구 교토, 니시 포함했다고 밝혔다.

 

 

주변시설 정비도 진행한다. 탄바구치역부터 JR교토선(JR京都線) 니시오지역(西大路) 방면 단락선(短絡線)

폐선철거지를 활용, 새로운 역부터 시치죠길(条通) 북쪽을 즐길 있도록 횡단보도 다리를 정비하여

비가 와도 접근할 있는 지붕을 붙이고, 엘리베이터 2기를 설치해서 배리어프리(Barrier-free) 한다.

새로운 역과 가까운 시치죠입구(条入口) 광장 보행자공간을 정비하고, 대형버스 주차장도 정비한다.

 

 

출처: 720, MyNavi

Posted by CASSIOPE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