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3일, JR동일본은 2019년5월부터 시험운행을 시작하는 차세대신칸센 ‘알파-X(10량 편성)’의 디자인과
설계 개요를 발표했다. 홋카이도신칸센(北海道新幹線) 삿포로(札幌) 연장 개업을 대비, 최고속도는
현재 신칸센보다 40km빠른 360km/h다. 차량 선두모양은 현재 E5계와 거의 같으며 16미터와 22미터 길이의
두 종류로 만들어 터널 진입 시 미기압파(微気圧波)를 줄인다.
차체는 밝은 분위기로 측면에 녹색 라인을 넣는다.
지진발생 때 정차거리를 줄이는 공력저항판(空力抵抗板) 유닛을 차체 지붕에 설치하고 지진 진동으로부터
차체 흔들림을 줄이는 탈선방지장치 등 신기술을 탑재한다. 향후 자동운전을 전제로 가감속 등 시험을 한다.
출처: 10월3일, 마이니치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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