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경영계획] 치즈큐코: 중기경영계획에 특급 수퍼-하쿠토 차량갱신 등 포함 free counters

221, 치즈큐코(智頭急行) 중기경영계획을 발표했다. 계획시기는 2019~2023년까지 5년이다.

시설, 설비 노후화와 함께 특급열차 차량도 운행한지 25년이 되어 주요 대책 하나로

특급차량 갱신 검토 추가했다.

 

치즈선(智頭線) 가미고오리~치즈(上郡~智頭) 199412월에 개업했다.

현재는 자사차량 HOT7000계를 사용, 교토~돗토리. 쿠라요시(京都~鳥取倉吉) 특급 수퍼-하쿠토(はくと),

 

 

JR서일본 키하187계를 사용, 오카야마(岡山)~돗토리 특급 수퍼-이나바(いなば) 운행하고 있으며,

 

 

보통열차와 함께 산인지방(山陰地方) 산요. 케이한신을 잇고, 노선주변 주민생활과 지역산업 진흥,

관광개발 등에 역할을 하는 철도로써 사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개업 이후 특급열차는 2천만명이 이용했으나, 리먼브라더스 사태를 계기로 경기침체와 돗토리자동차도로

개통 영향으로 이용객이 20% 줄었다고 한다. 2018년에도 자연재해 영향을 받았다.

일본방문 외국인 증가로 회복 경향이 있지만, 향후 고속도로망 정비 진행, 한편으로 개업 도입한

특급차량도 25년을 넘어 특급열차와 보통열차의 이용객 확보’, ‘특급차량 갱신 검토 과제로 올렸다

중기경영계획 중에 재무운영에서 특급 수퍼-하쿠토 차량갱신에 대해 폭넓게 검토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철도의 최대 사명인 안전확보를 최우선으로 하고 노후화 고가다리 신호시설의 안전성 향상과 함께

자연재해에 대한 높은 안전수준을 실현하는 투자계획으로 추진한다.

 

출처: 221, MyNavi

 

**내용 요약: 3섹터 치즈큐코는 2019~2023 중기경영계획에서 개업 사용한 25년이

특급차량 HOT7000계의 갱신을 검토함. 신형차량 계획인데, 언제 제작할 지는 미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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