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유치를 위해] 762mm 내로우게이지 산기철도 호쿠세이선: 아게키역에 ‘최서단’ 간판 설치
산기철도 호쿠세이선 설명과 역은 아래 링크를 보세요.
http://cafe.daum.net/jtrain/u4e/297
선로 폭이 762mm로 좁은 특수협궤(내로우게이지, Narrow Gauge)인 산기철도 호쿠세이선(三岐鉄道 北勢線)의
종점 아게키역에 ‘일본 최서단 내로우게이지역 아게키역(日本最西端のナローゲージ駅 阿下喜駅)’ 간판을 설치했다.
가로 50cm, 세로 2m의 알루미늄 재질로 차량과 같은 색인 노랑과 오렌지로 구성했다.
지역 주민들이 만든 ‘호쿠세이선의 매력을 찾는 모임(北勢線の魅力を探る会)’이 만들었다.
비용은 3개의 NPO(비영리단체)법인이 운영하는 ‘시민활동응원기금’ 조성으로 충당했다.
내로우게이지는 전국에 호쿠세이선과 욧카이치아스나로철도(四日市あすなろう鉄道) 우츠베. 하치오지선
(内部・八王子線), 쿠로베협곡철도 본선(黒部峡谷鉄道本線) 세 군데뿐이다.
모임에 따르면, 세 노선 중 아게키역이 가장 서쪽에 위치한다고 한다.
간판 설치를 제안한 쿠와나시 직원인 니시무라씨는 “철도 팬뿐만 아니라 지역 사람에도 알리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4월11일, 주니치신문
'2015_일본철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사고가 날뻔한] JR나가사키선에서 상, 하행 특급열차가 같은 선로에서 충돌할 뻔한 위기(5/22) (0) | 2015.05.22 |
---|---|
[N] [비상시 대응] JR도카이: 도카이도신칸센 신요코하마역 비상 시 되돌림운행 훈련(5월28일) (0) | 2015.05.21 |
[N] [열차 도난사고?] 야간급행 하마나스 헤드마크 도난, 경찰신고 (3) | 2015.04.24 |
[N] [차량의 사정] 1970년대 만든 189계가 ‘아직도 시운전’을 하는 이유는 ‘운전대’에 있다 (0) | 2015.04.23 |
[N] [기념 이벤트] 세이부철도: ‘노란색6000계’ 랩핑열차 운행(4월18일부터) (0) | 2015.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