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관련 해외수주] JR동일본: 영국고속철도 운행계획 컨설팅 계약 체결
7월22일, JR동일본은 영국의 고속철도 신규노선 계획인 ‘HS2(High Speed Two)’의 추진주체인 HS2사와
운행계획에 관한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HS2의 운전곡선(Run Curve)을 만든다.
HS2는 영국운수성이 2009년1월에 발표했으며 총 530km급의 고속철도 건설계획이다.
런던~버밍엄(London~Birmingham) 약 220km의 1기 구간과 버밍엄~맨체스터. 리즈(Manchester. Leeds)
구간으로 나뉘어 있다. 제1기 구간 개업 때는 버밍엄 북쪽으로 재래선과 직통하며,
제2기 개업 단계는 맨체스터. 리즈 북쪽으로 재래선과 직통한다.
최고속도는 설계상 400km/h, 영업 360km/h로, 제1기 개업 때는 시간 당 14편,
제2기 개업 때는 시간 당 18편을 운행하며 열차 길이는 400미터다.
건설비는 예비비 144억 파운드를 포함, 426억 파운드다.
제1기 구간은 2017년에 착공, 2026년에 개업, 2기 구간은 2030년쯤 개업할 예정이다.
2014년에는 JR동일본그룹인 일본컨설턴트(日本コンサルタント)가 HS2사와 컨설팅 계약을 체결,
터널 기압파와 팬터그래프 소음대책, 궤도 비교 등에 의견교환을 했다.
**http://jtinside.tistory.com/6488
이번 계약에서는 회사의 운전곡선 작성시스템인 헤라클레스(ヘラクレス)를 사용, JS2의 운전곡선을 만든다.
HS2는 이미 실시한 운전곡선을 JR동일본에 제시하여 비교를 한다.
운전곡선은 선로와 차량성능 등에 대응하여 열차의 주행거리, 속도, 시간 관계를 그래프화 하는 것으로,
역 사이 최소 운전시간 산출을 위한 기본자료다.
계약기간은 6월10일부터 11월7일까지로 대상구간은 제1기 구간과 리즈. 맨체스터 방면 재래선 접속점으로
JR동일본의 E5계, E6계 신칸센과 HS2의 고속철도차량에 대해 속달타입과 정차타입 운전곡선을 만든다.
출처: 7월22일, Response, JR동일본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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