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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자료] 철도 인명사고 증가추세: 대부분 플랫폼 관련 사고

 

 

국토교통성이 2014년도 철궤도수송 안전에 관한 정보 발표했다.

인명장해사고 증가추세가 계속되고 있으며, 특히 플랫폼에서 접촉사고 10 전보다

증가한 사실을 있다.

 

 

최근 5년간 평균 발생건수로는 가장 많아

724, 국토교통성 철도국 안전감리관실(鉄道局安全監理官室) 2014년도

철궤도수송 안전에 관한 정보 발표했다(鉄軌道輸送安全わる情報)

449건의 인명장해사고가 2014년도에 발생한 것이 밝혀졌다.

 

449 숫자는 전년대비 6.7% 늘어난 28건이었으며 사망자 수도 193명으로 전년대비 5.5%(10) 늘었다.

 

년도별 인명장해사고 수는 1984 436 이후 30년간 줄어드는 추세가 이어지면서 2001년에는 316건까지 줄었다.

그러나 증가세로 돌아서면서 최근 5(2010~2014) 평균 사고건수는 438.8건으로 30 사이 가장 많다.

 

 

10년간 2배로 늘어난 플랫폼의 접촉사고

2014년에 발생한 인명장해사고는 선로 안으로 들어가는 행동 등으로 접촉이 207(46.1%) 가장 많았다.

플랫폼에서의 접촉이 170(37.9%), 플랫폼 추락 접촉이 57(12.7%), 기타가 15(3.3%) 순이었다.

 

사망자 내역은 선로 안으로 들어가서 접촉 156(80.8%), 플랫폼 추락 접촉이 24(12.4%),

플랫폼에서의 접촉이 10(5.2%), 기타가 3(1.6%)이었다.

 

또한 플랫폼에서 추락 접촉과 플랫폼에서 접촉을 합쳐 플랫폼 관련 사고관점에서 경우

발생한 인명장해사고는 227건으로 전년대비 6(2.7%) 늘었다.

사망자 수는 34명으로 전년대비 3(9.7%) 늘었다.

 

 

2004 플랫폼 관련 접속인명장해사고가 118건이었으므로 10년간 거의 배가 늘어난 셈이다.

국토교통성 철도국 안전감리관실은 플랫폼 안전대책으로 가동식 홈도어 등의 정비와 플랫폼 사고 제로운동

등을 통해 향후 사고방지에 노력한다라고 밝혔다.

 

 

출처: 727, Traffic News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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