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열차] JR큐슈: 히사쓰선 구마가와를 달리는 관광열차 ‘가와세미 야마세미’ 2017년부터
4월13일, JR큐슈는 새로운 D&S열차(Design & Story)인 ‘가와세미 야마세미(かわせみ やませみ)’를
2017년 봄부터 운행한다고 발표했다.
구마가와(球磨川) 계류를 날아다니는 야생 새에서 딴 이름의 열차로 100년 이상 역사를 가진
히사쓰선(肥薩線)과 구마가와의 풍부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열차가 된다.
‘가와세미 야마세미’는 기동차를 개조한 2량 편성으로 테이블이 있는 좌석 등을 배치할 계획이다.
정원은 70명 정도로 차량 디자인은 미토오카 에이지(水戸岡鋭治)씨가 담당한다.
이번에 공개한 외관 이미지는 2량편성을 하나씩 파란색과 녹색으로 나눈 디자인이다.
히사쓰선 중에서 이사부로. 신페이(いさぶろう. しんぺい)가 주로 운행하는 구간인 히토요시~요시마츠(人吉~吉松)
사이는 급경사의 연속으로 통칭 ‘산선(山線)’으로 부른다.
이에 비해 새로운 열차는 급류가 흐르는 구마가와 주변 구간인 야츠시로(八代)~히토요시 사이의
통칭 ‘가와센(川線)’을 중심으로 운행하므로 강의 이미지에 맞게 외관을 꾸민다.
새로운 D&S열차 가와세미 야마세미는 가고시마선(鹿児島本線), 히사쓰선 구마모토~히토요시 사이를
매일 3왕복 정도 운행할 계획이다.
출처: 4월13일, MyNavi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열차활용] 카시오페이아가 투어열차로 부활, 홋카이도까지 운행: 시키시마 운행의 테스트로 겸한다? (0) | 2016.04.25 |
---|---|
[N] [철도경영 위기] JR큐슈: ‘JR회사법’에서 벗어났는데 구마모토지진이…… (0) | 2016.04.24 |
[N] [겉은 합리화, 속은 구조조정] JR홋카이도: 특급도 정차하는 일부 역의 매표소도 폐지(4월30일부) (0) | 2016.04.23 |
[N] [철도승객 편의 향상] JR동일본: 특급 오도리코 등 지정석 이용자는 차내개찰 생략(4월25일부터) (0) | 2016.04.23 |
[지진 후 철도운행] 큐슈신칸센 하카타~구마모토: 23일 시운전 점검 문제 없으면 당일 오후에 운행재개 (0) | 2016.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