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인프라 개선, 이제 시작] 토부철도: ‘열리지 않는 건널목’ 11년만에 고가화 1단계 진행 free counters

[인프라 개선, 이제 시작] 토부철도: ‘열리지 않는 건널목’ 11년만에 고가화 1단계 진행

 

425, 토부철도(東武鉄道) 토부스카이라인(東武スカイツリライン, 이세사키선[伊勢崎線])

다케노츠카역() 근처에서 실시 중인 연속입체교차사업(연립사업) 대해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이라고

밝히고, 529 첫열차부터 하행 급행선을 고가선로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연립사업은 토부스카이라인 니시아라이(西新井)~다케노츠카~야츠카(谷塚) 사이 1.7km

고가화 하여 다케노츠카역 앞뒤에 있는 개의 건널목을 없애는 계획이다.

201112월에 사업주체인 아다치구(足立) 사업승인을 받아 2012년부터 공사를 시작,

하행 급행선의 고가다리 건설을 우선 진행했다.

 

구간은 각역정차 열차가 달리는 완행선과 속달열차가 달리는 급행선이 분리된 복복선이다.

열차 통과가 많아 다케노츠카역 앞뒤 건널목은 차단시간이 열리지 않는 건널목 되었다.

11 전인 20053월에는 4명이 숨지고 다친 건널목사고가 발생했다.

** 사고 내용은 티스토리가 생기기 전인 2005년이며, 연구회에 간직되어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3G6e/586

 

이를 계기로 열리지 않는 건널목해소 요청이 높았으며, 연립사업 채택기준 완화와

사업주체의 확대 제도개선의 계기가 되었다.

 

하행 급행선 고가 교체 후는 /하행 완행선과 상행 급행선 고가화 공사를 진행한다.

사업 완료는 2020년도 예정이다.

 

출처: 426, Response, 토부철도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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