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마지막] 사이타마 뉴셔틀: 개업 때 전동차 1000계 6월 은퇴
사이타마 오미야~우치주쿠(大宮~内宿) 12.7km 이나선(伊奈線)을 운영하는 사이타마도시교통(埼玉新都市交通)은
이나선(뉴셔틀) 개업 때 도입한 전동차가 6월26일을 끝으로 은퇴한다고 발표했다.
뉴셔틀은 1983년12월에 개업했으며 차량은 1983년 개업 때 도입한 1000계(현재 1010계) 전동차와
1990년 전구간 개업했을 때 1050계 전동차를 운행해왔다.
그러나, 1010계 노후화에 따라 2007년부터 2000계를, 2015년부터 2020계를 각각 도입하여 1010계 교체를 진행,
6월에 1010계 은퇴를 결정했다.
이에 따라 사이타마도시교통은 ‘고마워, 안녕 1000계(ありがとう, さようなら1000系)’ 주제로 이벤트를 한다.
5월28일부터 은퇴 기념 일일승차권(어른 700엔, 어린이 360엔)을 발매한다.
또한 6월18일부터 25일까지 마지막운행을 실시한다.
마루야마(丸山. 15:36) →오미야(15:52 도착, 15:55 출발) →우치주쿠(16:19) 운행열차에 헤드마크를 붙인다.
마지막 날인 6월26일은 사전신청을 받아 마지막운행(Last-run) 열차를 운행한다.
우치주쿠 10시15분 출발, 11시09분 도착으로, 도중 승차 및 하차는 할 수 없다.
응모인원은 100명으로 5월21일부터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출처: 5월19일, Response, 뉴셔틀 공지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진 구호, 철도통계] JR화물: 구마모토지진 피해지역에 5톤 콘테이너 700개 구호물자 수송 (0) | 2016.05.23 |
---|---|
[철도회사의 생존을 위해] JR시코쿠: 아파트 분양사업을 위한 건설 시작(2017년 입주) (0) | 2016.05.22 |
[차량의 변신] 재래선 최고속도 차량이 이즈반도에서 느긋한 열차로 변신 ‘이즈크레일’ (0) | 2016.05.20 |
[제2의 차생(보존)] 홋카이도 호쿠토시: 침대특급 호쿠토세이 객차를 보존(클라우드 펀딩 성과) (0) | 2016.05.19 |
[철도 트리비아-353] 아와지시마에 철도가 있었고, 전동차도 운행했었다(아와지철도 이야기) (0) | 2016.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