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차량 수상] 2016년도 철도우협회 블루리본상, 로렐상 후보 free counters

[철도차량 수상] 2016년도 철도우협회 블루리본상, 로렐상 후보

 

2016 블루리본, 로렐상 후보 차량은 14종류였습니다.

201511월에 데뷔했으나, 시스템 문제로 운행중단 재개한 JR동일본의 E235계는 제외되었습니다.

그리고 JR화물의 EH800형은 2016년에 영업운행을 시작했기 때문에 2017 후보가 됩니다.

 

차량 후보 중에서 경쟁자가 강해서 수상에 실패한 아쉬운 차량으로는 JR서일본 227, JR큐슈 305 등이 있습니다.

 

2016 철도우협회 블루리본상, 로렐상 후보 차량들

 

삿포로시영지하철(札幌市営地下鉄) 9000

: 토호선(東豊線) 가동식 홈도어 설치와 One-man ATO 대응, 7000 폐차부품 재활용

 

 

 

센다이시영지하철(仙台市営地下鉄) 2000

: 토자이선(東西線) 개업용 차량으로 철바퀴식 리니어모터를 사용

 

 

 

사이타마신도시교통(埼玉新都市交通, 뉴셔틀) 2020

 

 

JR동일본 719700번대: 후쿠시마현(福島県) 관광열차 후루티아로 운행

 

 

JR동일본 HB-E210(로렐상 수상)

: 센세키토호쿠라인(仙石東北ライン)용으로 비전철화, 전철화 구간을 모두 운행하는 디젤 하이브리드 차량

 

 

도쿄도교통국 330

: 닛포리. 토네리라이너(日暮里. 舎人ライナ) 증차 신형차량으로 독자적 디자인

 

 

 

오야마관광전철(오야마케이블카)

: 가나가와현(神奈川県) 케이블카로 정차 가선으로 충전하며, 사이 가선을 없앰

 

 

욧카이치아스나로철도 260(로렐상 수상)

 

 

JR서일본 227: 225계를 기본으로 차량으로 히로시마 지역 운행

 

 

 

JR서일본 키하48 관광열차 하나요메노렌(花嫁のれん)’

 

 

한신전기철도 5700(블루리본상 수상)

 

 

JR큐슈 305: 치쿠히선(筑肥線), 후쿠오카시영지하철 직통용 차량

 

 

 

JR큐슈 키로시(キロシ)47 아루렛샤(列車)’

 

 

구마모토전기철도(熊本電気鉄道) 01

: 도쿄메트로 01계를 개조, 인버터와 CFRP 신형 차세대 대차를 채용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