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차량] 가고시마 노면전차: 7500형 LRT ‘유트램 III’ 도입, 500형 교체 free counters

[새로운 차량] 가고시마 노면전차: 7500 LRT ‘유트램 III’ 도입, 500 교체

 

111, 가고시마시교통국(鹿児島市交通局) 가고시마시 LRT 정비계획 따라 신형 초저상전차

7500 유트램 (トラム)’ 도입한다. 도입은 20173 예정.

 

가고시마시덴(鹿児島市電, 노면전차) 주로 가고시마에키마에~타니야마(鹿児島駅前~谷山) 9.4km,

가고시마에키마에~코오리모토(郡元) 5.6km 계통을 운행한다.

병용궤도구간에서는 궤도 녹지화를 진행, 열을 식히고 노선주변 소음을 줄이며, 도시경관 향상에 기여,

가고시마시를 상징하는 거리 풍경이 되었다.

최근 초저상전차 도입도 진행, 20021월에 1000 유트램’,

 

 

20074월에 7000 유트램 운행을 시작했다.

 

 

10년만의 신형차량인 7500 유트램 2차체 연접차로 차체 앞과 측면 차창에 검은색을 배치,

교통국 색상인 노랑, 녹색을 채용했다.

 

 

7500형은 길이 14.4미터, 2.44미터, 높이 3.75미터, 무게는 18.5톤이다.

차체 길이는 유트램(14미터) 거의 같으나, 운전석 부분 넓이를 줄여 객실부분을 확대하여

유트램 정원은 28(좌석 26 포함)으로 유트램보다 정원을 10 늘렸다.

신형 초저상 7500형은 1950년대에 만든 노후화된 500형을 교체하며, 2량을 도입한다.

 

 

출처: 111 MyNavi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