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표개정] JR큐슈 2017년 개정: 특급 가와세미 야마세미 데뷔, 일부 이사부로. 신페이가 특급으로
JR큐슈는 2017년3월4일 시각표개정에서 구마모토~히토요시(熊本~人吉) 관광특급 가와세미 야마세미
(かわせみ やませみ)가 데뷔한다. 또한 구마모토~요시마츠(吉松) 운행하는 하행 이사부로1호(いさぶろう1号),
상행 신페이4호(しんぺい4号)를 구마모토~히토요시 사이를 특급열차로 한다고 발표했다.
JR큐슈의 열한번째 D&S열차(Design & Story)인 ‘가와세미 야마세미’는 기동차 2량 편성으로, 구마가와(球磨川)
유역에 서식하는 물총새(가와세미), 뿔호반새(야마세미)에서 유래했다.
가와세미 야마세미 내용은 여기에 http://jtinside.tistory.com/8136
히사쓰선(肥薩線)의 강가노선(川線)으로 불리는 구간을 달리는 열차에 걸맞는 외관과 차내에는
히토요시쿠마(人吉球磨) 생산 노송나무(ヒノキ)를 사용하며, 리클라이닝 좌석, 박스좌석, 차창을 향한
카운터 좌석 등을 배치한다.
시각표개정에 맞춰 데뷔하는 특급 ‘가와세미 야마세미’는 구마모토~히토요시를 3왕복한다.
현재 구마모토. 야츠시로(八代)~히토요시 운행 쾌속열차가 4왕복 운행 중이며, 심야에 하행 1편,
아침 상행 1편을 제외한 3왕복과 거의 같은 시간대에 시각표개정 후 가와세미 야마세미를 설정한다.
히토요시역에는 하행 특급 가와세미 야마세미3호에서 이사부로3호로, 상행 신페이2호에서 특급
가와세미 야마세미4호와 연계한다.
히사쓰선의 산선(山線)으로 부르는 구간을 달리는 D&S열차 이사부로(하행), 신페이(상행)는
2016년3월 시각표개정부터 구마모토~히토요시 사이 1왕복, 히토요시~요시마츠 사이 1왕복을 하고 있다.
2017년3월 시각표개정 후도 운행구간과 시각은 변함 없으나, 하행 이사부로1호, 상행 신페이4호는
구마모토~히토요시 사이를 특급으로 달린다.
히토요시~요시마츠 사이는 현재대로 하행 2편, 상행 2편 모두 보통열차로 운행한다.
히사쓰선에서는 이 외에 구마모토~히토요시 임시열차 SL히토요시(SL人吉), 요시마츠~가고시마츄오 사이에서
2왕복 하는 특급 하야토노카제(はやとの風)가 시각표개정 후도 운행한다.
출처: 12월18일, MyNavi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차량으로] 아키타신칸센 개업 20주년 기획: E3계 단체전용 임시열차 운행(3월25일, 여행상품) (0) | 2017.02.08 |
---|---|
[새로운 역] 산리쿠철도: 2017년3월 개업 토후가우라카이간역 애칭은 ‘해당화 향이 풍기는 모래사장’ (0) | 2017.02.06 |
[자연재해, 철도복구] JR타다미선 불통구간: 상하분리방식으로 복구, 2020년 운행재개 전망 (0) | 2017.02.03 |
[차량투입, 안전] JR서일본: N700A 추가투입 – 도카이도. 산요신칸센 700계는 2019년에 사라진다 (0) | 2017.02.01 |
[승무원 업무조정] 도카이도신칸센: 차장인원 조정, 안전/서비스는 그대로 유지대책 마련 (0) | 2017.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