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60편(2009/11/11, 5일차): 산리쿠종관철도 여행 후 숙소를 향해 free counters

60(2009/11/11, 5일차): 산리쿠종관철도 여행 후 숙소를 향해

 

갑자기 60편이 되었죠? 아오모리에서 시작한 산리쿠종관철도 여행은 연구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200911월 여행기는 많은 내용이 연구회에 들어 있습니다.

 

아오모리→하치노헤: JR도호쿠선 각정(701)

하치노헤→쿠지: JR하치노헤선 관광열차 우미네코(키하48)

쿠지→미야코: 산리쿠철도 키타리아스선(산리쿠철도36 105호차, 라쿠가키 열차)

미야코→모리오카: JR야마다선(키하110)

http://cafe.daum.net/jtrain/Eo6f/134

 

http://cafe.daum.net/jtrain/Eo6f/142

 

이어가는 이야기는 위 링크 다음입니다.

 

*60편 여행 경로:

JR야마다선으로 미야코→모리오카 이동 후 하차

 

 

[사진2101: JR야마다선을 이용, 모리오카역 재래선 플랫폼에 도착했습니다. 야마다선은 구간에 따라

동일본대지진 및 태풍10호로 운휴구간이 있으며,

2016129일에 태풍피해를 복구한 가와우치~모이치(川内~茂市) 사이 운행을 재개했습니다]

 

[사진2102: 모리오카선 재래선 운행시각표입니다. 도호쿠선(녹색)과 야마다선(황토색) 운행빈도는 극과 극입니다]

 

 

[사진2103: 재래선 개찰입니다. 야마다선 등은 무인역이 대부분이라 유인개찰 이용을 해야 합니다]

 

 

[사진2104: 200911월 당시 모리오카역 신칸센은 하치노헤까지의 도호쿠신칸센과 아키타신칸센이 있었죠]

 

 

[사진2105: 왼쪽의 신칸센 열차안내는 지금도 그대로입니다]

 

[사진2106: 모리오카역 매표소는 2층에 남쪽과 북쪽에 있습니다]

 

 

[사진2107: 오른쪽 아래 모이치 이후 구간인 이와이즈미선은 폐지되었습니다]

 

[사진2108: 2층에 있는 북쪽 및 남쪽개찰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JR노선이 하나 있습니다]

 

 

[사진2109: JR동일본 자체브랜드 편의점 NEWDAYS에서도 Suica 충전이 가능합니다]

 

 

[사진2110: ? 코마치 아가씨가 없네 ^^]

 

 

[사진2111: 모리오카역 앞 광장 버스정류장 배치입니다.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환승센터

역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일본은 역 출구를 나오면 곧바로 2차 교통수단과 연결합니다]

 

 

[사진2112: 밤이라 사진이 거시기하지만^^; 모리오카역 이름은 이것만 있었죠]

 

 

[사진2113: 새로운 모리오카역 건물 이름표는 2006년에 붙였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3G6e/1813]

 

 

[사진2114: 사진2108에서 말씀 드린 ‘2층에서 탈 수 없는 JR노선의 주인공이 여기입니다]

 

 

[사진2115: IGR이와테긴가철도 모리오카역은 1층에 따로 있으며, JR하나와선을 이용할 승객은

여기를 통해 이용해야 합니다. 하나와선은 코와역부터 시작합니다.

IGR이와테긴가철도가 200212월에 개업하면서 도호쿠선과 직통 하나와선은 노선 계통은 분리되었지만,

직통운행으로 모리오카까지 운행합니다. 때문에 하나와선 이용자는 운임 부담이 높아졌습니다]

 

 

[사진2116: IGR이와테긴가철도 개찰은 수동입니다. 1909분 출발 카즈노하나와행이 하나와선 직통입니다.

하나와선은 비전철화 구간이라 디젤차량이 입선합니다]

 

 

[사진2117: 모리오카역 발권기입니다. 아날로그 느낌이 물씬~]

 

 

[사진2118: 하나와선을 이용 승객은 모리오카~코마(好摩) 구간 630엔을 추가에 하나와선 구간을 내면 됩니다]

 

 

[사진2119: IGR이와테긴가철도 철도기념상품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산리쿠종관철도 여행으로 거의 서서 다녔습니다. 단숨에 체력을 보강하는 방법? 정크푸드입니다 ^^

 

 

[사진2120: 모리오카역 건물 지하1층에 친숙한 이 있습니다]

 

[사진2121,2122: 매장 크기는 사진에 보이는 게 전부입니다. 대부분 포장주문을 했습니다]

 

 

[사진2123: 저는 매장에서 식사했습니다. 7년 전 우리나라 벩에서 새우버거는 없었습니다]

 

hp를 회복 후^^ 모리오카역에서 숙소를 향해 출발~

 

[사진2124: 산리쿠해안은 20113, 동일본대지진 때 악마로 다가왔습니다]

 

 

[사진2125: 모리오카역 11, 12번 홈은 센다이, 도쿄 방면입니다]

 

 

[사진2126: 도호쿠신칸센과 아키타신칸센 분기 표시입니다. 시즈쿠이시역이 아키타신칸센 역]

**시즈쿠이시역은 미니신칸센인 아키타신칸센 정차역으로 일본 신칸센 정차역으로 정기열차는

4왕복만 정차하여 운행이 가장 적은 역이며, 신칸센 첫 차가 0833분으로 가장 늦습니다.

 

 

[사진2127: 하야테. 코마치27호는 모리오카역까지 하나의 열차로 도착 후 이후

코마치27하야테27로 분리 출발합니다. 분리 출발은 항상 코마치가 먼저 출발합니다]

 

 

[사진2128,2129: 2009년 당시 하야테는 모두 E2계였습니다]

 

 

[사진2130: E2 J56편성을 이용했습니다. 지금은 코마치27호가 출발 후 를 덮었죠]

 

숙소로 가는 경로는 4일차에서 보여드렸으니 가볍게 넘어가겠습니다.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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