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문화재의 보존] JR큐슈: 모지코역을 창건 당시 모습으로 복원하는 공사 완료는 2019년 봄으로 free counters

[문화재의 보존] JR큐슈: 모지코역을 창건 당시 모습으로 복원하는 공사 완료는 2019 봄으로

 

가고시마선의 종점인 모지코역 건물은 국가 주요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321, JR큐슈는 모지코역(門司港) 건물 복원방침과 향후 일정을 발표했다.

보존수리 공사를 완료 건물은 만든 당시 모습으로 복원을 기본으로 수리 전과 같이 역으로 사용한다.

내진보강공사 실시 공사완료 예정시기를 변경, 2019 봄을 목표로 전체 사용을 시작할 예정이다.

 

모지코역은 1891년에 모지역(門司)으로 개업, 1914년에 현재 장소로 옮겼을 네오 르네상스

양식의 나무건축 건물을 만들었다.

건물이 100년간 친숙했으며 198812월에는 철도역으로는 처음으로 국가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었다.

 

 

관광지가 모지코레트로(門司港レトロ) 지역을 대표하는 건물이었으나, 노후화로 인해 20129월부터

보존수리공사에 들어갔으며 현재는 가역사(駅舎)에서 영업을 하고 있다.

 

 

JR큐슈는 수리 완료 건물에 대해 만든 당시 모습으로 복원을 기본으로 방침을 밝혔다.

이번 발표에서는 건물 정면에 설치한 외관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건물 정면 시계와 서쪽의 통로상가 등은 만든 증축한 것인데, 모두 역사적가치가 있어서

건물 수리완료 후에도 남게 된다.

 

 

보존수리공사 완료는 원래 2017 말로 예정했으나, 내진보강공사 영향으로 공사완료 예정시기를 수정했다.

2018 가을쯤을 목표로 건물을 덮고 있는 지붕 해체를 마치고, 기능을 건물 1층으로 바꿀 예정이다.

2019 봄을 목표로 2층도 포함한 전체 사용을 시작하여 2019년중에 전체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JR큐슈는 개업 관련 행사를 키타큐슈시(北九州市) 협력,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공지할 예정이다.

 

출처: 321, MyNavi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