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홋카이도신칸센 이용 외국인: 80%가 JR Pass 등 전용 기획승차권 이용
JR홋카이도 설문조사를 보면 홋카이도와 본토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패스 이용이 절대 다수임이 확인되었습니다.
바꿔서 말하면, 이러한 패스가 없다면 홋카이도와 본토를 이용하는 형태도 줄어든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JR홋카이도 설문조사에서 홋카이도신칸센(北海道新幹線)을 이용한 외국인 관광객의 80%가
열차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패스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홋카이도와 혼슈(본토)를 저렴한 패스로 여행하는 외국인이 많다는 사실이 확인된 셈이다.
JR은 외국인 고객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관광 전체의 활성화로 연결한다는 생각이다.
▶홋카이도 내/외에서 장기체류
JR홋카이도는 2016년12월10~18일, JR하코다테역(函館駅)과 신하코다테호쿠토역(新函館北斗駅)에서
외국인 525명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홋카이도신칸센 이용객은 56%로 절반 이상이었다.
사용한 승차권 중 JR 여객열차를 기간 내 이용할 수 있는 Japan Rail Pass가 44%,
JR동일본 간토, 도호쿠와 JR홋카이도 삿포로 남쪽을 이용할 수 있는 JR East-South Hakkaido Rail Pass가 35%로
본토와 홋카이도 내를 넘어서 사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패스 이용은 총 79%가 넘었다.
이 조사를 토대로 비수기의 수요 발굴과 연결한다는 전략이다.
출처: 3월25일, 홋카이도신문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영화, 그후] 국철민영화 30년 결산: JR동일본은 ‘탈철도 비즈니스’는? (0) | 2017.04.11 |
---|---|
[마지막운행] 세계최초 침대/좌석겸용 전동차 583계: 마지막 운행 (0) | 2017.04.10 |
[문화재의 보존] JR큐슈: 모지코역을 창건 당시 모습으로 복원하는 공사 완료는 2019년 봄으로 (0) | 2017.04.10 |
[8400번째 글][계획은 한참 전, 서서히……] 오사카~간사이공항 연결 나니와스지선 큰 골격 합의, 한큐전철도 관심 (0) | 2017.04.10 |
[철도경영의 미래] JR민영화 30년. 신칸센의 미래는? [각 회사가 개성을 발휘, 사업확대를 노린다] (0) | 2017.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