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시상 후보] 철도우협회 2017년도 블루리본상, 로렐상 후보
철도우협회(鉄道友の会)에서 전년도에 영업운행을 시작한 차량을 선정하여 수상하는
블루리본상(Blue Ribbon Prize), 로렐상(Laurel Prize) 후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참고로 2016년도 블루리본상은 한신전기철도(阪神電気鉄道) 5700계가,
로렐상은 JR동일본의 HB-E210계, 욧카이치아스나로철도(四日市あすなろう鉄道)의 신260계가 받았습니다.
▶JR동일본 E3계700번대 겐비신칸센(現美新幹線)
▶JR동일본 E235계: 야마노테선(山手線) 신형차량
▶JR화물 EH800형: 세이칸터널(青函トンネル) 신칸센, 재래선 공용구간 주행용
▶에치고토키메키철도(えちごトキめき鉄道) ET122형1000번대: 리조트열차 세츠겟카(雪月花)
**참고로 세츠겟카는 농림수산성, 경제산업성 후원의 ‘2016년도 고향 명품 – 지방창생상(地方創生賞’을 받았습니다.
▶시즈오카철도(静岡鉄道) A3000형: 종합차량제작소의 서스티나(sustina) 기반의 차량
▶JR서일본 323계: 오사카칸죠선(大阪環状線) 도입 차량
▶긴테츠 16200계: 관광특급 푸른교향곡(青の交響曲)
▶오사카시교통국 200계: 신교통 뉴트램용
▶고베전철(神戸電鉄) 6500계
▶산요전철(山陽電鉄) 6000계
▶이치바타전차(一畑電車) 7000계: JR시코쿠 7000계 기반과 JR서일본 225계 기반 조명배치
▶JR시코쿠 7200계(121계 개조차): 대차에 CFRP(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 스프링을 사용한 efWING채용
▶JR큐슈 BEC819계: 축전지구동방식 전동차 덴차(DENCHA), 최초의 교류구간용 축전지전동차
뱀다리지만, 2018년도 경쟁은 아마도 사상 최강 ‘지옥의 조’가 될 겁니다(시키시마, 미즈카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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