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노선] 한큐한신홀딩스: 쥬소와 신오사카 연결 노선 장기계획으로 포함
한큐한신홀딩스(阪急阪神ホールディングス)는 한큐쥬소역(阪急十三駅)과 JR신오사카역(新大阪駅)을 잇는
신오사카연락선(新大阪連絡線, 약 2.3km) 실현을 2025년까지 장기계획으로 포함했다.
홍보담당은 “구체적 시기 예상은 없으나, 실현을 목표로 한다”라고 설명하고 있으나, 구체 사업비 등은 불투명하다.
쥬소에는 한큐교토선(京都線), 다카라즈카선(宝塚線), 고베선(神戸線)이 운행한다. 연락선을 실현한다면
한큐선 각 역에서 도카이도. 산요신칸센(東海道. 山陽新幹線)으로 환승이 편리해진다.
한큐전철은 1961년, 교토선 아와지(淡路)~신오사카~쥬소 사이 사업허가를 받았다.
아와지~신오사카는 2002년에 포기했으나, 신오사카~쥬소 계획은 유지하고 있다.
용지는 이미 취득한 부분이 많으나, 약 400억엔의 사업비 전망은 불투명하다.
출처: 5월20일, 아사히신문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량 양도, 개조] 니시키가와철도: 레트로분위기 키하40 도입(JR동일본 가라스야마선 은퇴차량) (0) | 2017.05.28 |
---|---|
[새로운 서비스] JR서일본: 산요신칸센 객실승무원 제복 리뉴얼 (0) | 2017.05.28 |
[痛勤을 피하는 대책] JR동일본: 혼잡완화 목적으로 개찰 앞 화면으로 ‘혼잡하기 쉬운차량 안내’ (0) | 2017.05.27 |
[새로운 차량] 니시테츠: 11년만에 신형차량 ‘9000형’ 운행 시작 (0) | 2017.05.26 |
[새로운 노선] 간사이공항 연결 나니와스지선: 4개 역 신설, 2031년 개업 목표 (0) | 2017.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