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재해, 복구계획] JR큐슈: 큐다이선 철교 복구에는 ‘표준으로 3년 걸리는 공사’
큐다이선, 히타히코산선 피해상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http://jtinside.tistory.com/8690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오이타현 히타시 카게츠가와철교가 유실된 JR큐다이선(久大線).
7월11일, JR큐슈 니시카와 시설부장은 복구 전망에 대해 ‘예측할 수 없다’라고 밝혔다.
비슷한 규모의 다리 교체가 ‘3년 정도 걸리는 공사’라고 말하고, 기간 단축을 위해 국가 등과
협의할 생각을 밝혔다. 히타히코산선(日田彦山線)에서도 다리 변형과 선로 유실, 토사유출 등이 발생,
소에다~요아케(添田~夜明) 사이가 불통되었다.
호화침대열차 나나츠보시 in 큐슈(ななつ星 in 九州)는 예정대로 8월22일부터 운행하나,
큐다이선 불통구간이 있어서 경로를 바꾼다.
재해발생 후 운휴 중인 하카타~유후인(博多~由布院) 특급 유후인노모리(ゆふいんの森)는
7월15일부터 고쿠라(小倉), 오이타(大分) 경유로 하루 2왕복한다.
출처: 7월11일, 아사히신문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량 유지보수] JR동일본 아오모리개조센터 출입문을 부드럽게 동작하도록 수도권차량 정비 (0) | 2017.07.14 |
---|---|
[철도경영] 츠쿠바익스프레스: 연이은 이용자 증가로 혼잡완화를 위해 신차 도입과 차량개조 (0) | 2017.07.14 |
[경영실적] 큐슈고속선 비틀: 누적 승선객 600만명 돌파 (0) | 2017.07.13 |
[자연재해, 철도피해] 히타히코산선: 30km에 걸쳐 큰 피해 “복구에 많은 시간 걸린다” (0) | 2017.07.12 |
[열차운행 재개, 경로 변경] JR큐슈: 특급 유후인노모리 – 고쿠라, 오이타 경유로 운행(7월15일부터) (0) | 2017.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