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인프라 개선] 난카이 와카야마시역: 1층에 개찰구 이설, JR과 개찰분리, 연계정기권 사용 가능
이번 내용은 티스토리에 계획을 알려드렸는데, 7월15일부터 사용을 시작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8629
난카이전철(南海電鉄) 와카야마시역(和歌山市駅) 개찰구를 포함한 역 시설이 7월15일부로 2층에서 1층으로 옮겨졌다.
와카야마현과 제휴하여 추진하는 ‘와카야마시역 활성화 계획’ 1기 공사로, 이설에 따라 역 앞 광장과
동일 평면이 되어 2~4번선까지는 계단을 오르지 않고 이동할 수 있게 되었다.
1903년3월21일에 개설한 와카야마시역은 하루 평균 승/하차 17,000명(2016년)이다.
난카이전철은 활성화계획으로 2020년까지 5년간 노후화 역 빌딩 재건축과 호텔, 상업시설 유치를 한다.
활성화계획 1기 공사는 3월15일에 완성한 지상 7층, 연면적 약 6,200평방미터의 난카이와카야마시역빌딩
(南海和歌山市駅ビル)과 역 시설을 옮겼다.
제2기 계획에서는 역 빌딩을 해체, 호텔, 상업시설, 와카야마시민도서관이 들어설 공익시설, 주차장을 만든다.
역 시설 이전에 따라 JR서일본과 난카이전철 개찰이 분리되었으며 지금까지 IC카드로 이용할 수 없었던
와카야마시~와카야마 사이를 IC카드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난카이전철과 JR 사이 IC카드를 이용한 연계정기권도 가능하며, 편의점도 리뉴얼 오픈 예정이다.
출처: 7월14일, 모두의경제신문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 트리비아-395] 야마토운수는 노면전차로 하물을 운반한다 (0) | 2017.07.19 |
---|---|
[차량 변경] 니시테츠: 관광열차 수이토 세대교체: 8000형에서 3000형으로(7월22일 행사) (0) | 2017.07.19 |
[차량의 마지막] 니시테츠 8000형: 2017년 여름 은퇴(타비토, 수이토) (0) | 2017.07.18 |
[8700번째 글][신규노선 난항] 큐슈신칸센 나가사키루트 FGT 개발지연: 풀규격 대세론 떠올라, 사가현은 “부담 못해” (0) | 2017.07.18 |
[해프닝] 에이잔전철: 차내에 ‘너구리 손님’이? (0) | 2017.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