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미래노선 투자] JR서일본, 난카이전철: 나니와스지선 민간출자분 330억엔 전액 부담한다 free counters

JR서일본과 난카이전기철도(南海電気鉄道) 나니와스지선(なにわ筋線) 사업에 민간출자 필요 비용

330억엔 전액을 회사에서 부담한다고 발표했다.

나니와스지선은 2023 개업예정인 (가칭) 키타우메다역(北梅田) JR난바역(JR難波), 난카이본선(南海本線)

신이마미야역(新今宮) 연결, 오사카 도심부에서 간사이국제공항(関西国際空港) 신오사카역(新大阪)

접근 강화를 위한 새로운 철도노선이다. 개업은 2031 봄을 목표로 한다.

 

20175, JR난바역~(가칭)니시혼마치역~(가칭)키타우메다역과 난카이 신이마미야역(新今宮)~

(가칭)니시혼마치역(西本町)~(가칭)키타우메다역을 정비구간으로 지하고속철도 정비사업비 보조에 의한

상하분리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할 방침을 오사카부, 오사카시, JR서일본, 난카이전철, 한큐전철 5 이름으로 발표했다.

JR난바~(가칭)키타우메다 사이는 JR서일본, 난카이 신미아미야~(가칭)키타우메다는 난카이전철이 운영주체로

열차를 운행한다.

 

 

9월에는 3섹터 간사이고속철도(関西高速鉄道) 정비주체 토지. 철도시설을 보유하는 3종철도사업자가 되며

사업비 3,300억엔 10%씩을 자치단체와 철도사업자가 각각 출자금으로 부담하는 골자를 발표했다.

이를 토대로 JR서일본과 난카이전철은 공동으로 운영하는 (가칭)니시혼마치~(가칭)키타우메다 사이를

회사가 단독으로 운영하는 구간은 각각 부담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JR서일본은 145억엔, 난카이전철은 185억엔 부담을 결정했다.

사업년도에 필요한 비용을 매년 출자하는 형태를 취한다.

 

출처: 44, MyNa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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