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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내판매 변화] 교통계열 전자화폐, 신용카드 사용 등으로 차내판매 진행이 빨라졌다

 

 

귀성객과 행락객으로 혼잡한 신칸센. 통로에 있는 사람이 있을 정도의 혼잡함 속에서

차내판매 직원도 생각보다 앞으로 나가지 못한다라며 웃음을 짓지만,

그래도 조금 속도를 올렸다라고 한다.

8 평일에 도쿄행 노조미(のぞみ) 차내판매 직원이 이유 알려주었다.

 

 

이날 아침, 도쿄에서 나고야(名古屋) 가는 하행 노조미 신오사카 방면 가장 앞인 1호차 자유석에 앉아,

뒤쪽에서 오는 차내판매를 기다렸다.

그러나, 차창에 하마나코(浜名湖) 빨간색 메이테츠() 전동차가 보여도 차내판매는 오지 않았고,

결국 아무것도 사고 나고야에 도착하고 말았다.

 

돌아오는 신칸센의 차내판매 직원은 “7호차부터 1호차로 가면서 판매하는데, 승객이 많을 때는

1호차까지 도달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그래도 예전보다는 빨라졌다라고 말했다.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 20153월부터 스이카(Suica) 이코카(ICOCA) 교통계열

전자화폐를 사용할 있다. 현금을 받고 거스름돈을 주는 것에 비해 카드에 터치만 하는 빠르다.

결과적으로 차내판매가 지나는 속도가 올라간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스이카로 캔맥주를 , 사는 쪽도 잔돈을 준비할 시간이 없어지며, 카드로 터치만 하면

거의 동시에 영수증과 구매품이 나온다. JR동일본은 자사 지역 신칸센과 특급 차내판매에서

교통계열 전자화폐에 추가로 신용카드도 사용할 있게 되었다.

도카이도신칸센 차내판매 직원은 신용카드는 안되나요? 질문을 많이 받는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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