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기획승차권] JR풀문 부부 그린패스: 호쿠토세이 폐지로 일부 통과이용 조건 없어져 free counters

[기획승차권] JR풀문 부부 그린패스: 호쿠토세이 폐지로 일부 통과이용 조건 없어져

 

819, JR여객 6개사는 풀문 부부 그린패스(フルム夫婦グリンパス)’ 발매한다.

부부 2 합친 나이가 88 이상이 대상인 JR전구간 자유승차권으로 그린샤도 이용할 있다.

 

이용기간은 101일부터 2016630 사이 연속 5, 7, 12일간이다.

, 1228~201616, 321~45, 427~56 사이는 이용할 없다.

JR 철도노선과 간선급행버스체계(BRT, Bus Rapid Transit), JR서일본 미야지마페리(宮島フェリ) 이용할 있다.

 

이용 가능한 열차는 노조미(のぞみ), 미즈호(みずほ) 제외한 신칸센과 재래선 특급, 급행, 쾌속, 보통열차다.

좌석은 그린샤와 보통차, B침대를 이용할 있다.

그란클래스와 DX그린, 특급 그린샤 개인실, A침대 개인실, B침대 개인실, 홈라이너 등은 운임만 유효하며,

열차에 따른 특급권과 그린권, 침대권, 승차정리권(라이너권) 따로 필요하다.

 

JR 이외 철도노선은 원칙으로 이용할 없으나, 아오이모리철도선(鉄道線) 아오모리~하치노헤(),

아오모리~노헤지(青森~辺地), 하치노헤~노헤지 사이는 쾌속, 보통열차로 통과이용 조건으로 이용할 있다.

아이노카제토야마철도선(あいのとやま鉄道線) 다카오카~토야마(高岡~富山) 사이도 보통열차 통과이용

조건으로 이용할 있으며, IR이시카와철도선(IRいしかわ鉄道線) 가나자와~츠바타(~津幡) 사이는

보통열차 외에 특급열차로도 통과이용 조건으로 이용할 있다.

 

승차권은 부부 나이 합이 88 이상인 경우 이용할 있는 일반용

나이 합이 88 이상 부부 한쪽이 70 이상이면 이용할 있는 실버용 종류가 있다.

일반용 5 이용이 82,800, 7일간 이용이 102,750, 12일용이 127,950엔이다.

실버용은 일반용 금액에서 5천엔 할인되며, 이용 건강보험증 나이를 증명할 있어야 한다.

실버용은 구입 때에도 공적증명서를 제시해야 한다.

 

풀문 부부 그린패스 기존에 우에노~삿포로(上野~札幌) 침대특급 호쿠토세이(北斗星)이용에 한해

IGR이와테긴가철도(IGRいわて銀河鉄道), 아오이모리철도 모리오카(盛岡)~아오모리 사이를 통과이용이 가능했으나,

이번 발매는 호쿠토세이 폐지에 따라 모리오카~아오모리 통과이용 특례가 없어졌다.

또한 JR여객그룹은 2016년에 홋카이도신칸센(北海道新幹線) 신아오모리~신하코다테호쿠토(青森~新函館北斗)

부분 개업에 따라 승차권 효력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라고 밝혔다.

 

출처: 822, Response, JR여객그룹 공지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