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경영 변화] 이즈하코네철도: 고마가타케 로프웨이를 프린스호텔로 이관(세이부 계열)
고마가타케 로프웨이는 하코네프리패스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의 로프웨이를 이관받는 프린스호텔(Prince Hotel)도 세이부홀딩스(Seibu Holdings) 계열입니다.
액면은 호텔이지만, 로프웨이 및 유료 자동차도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이부그룹인 이즈하코네철도(伊豆箱根鉄道)는 하코네고마카타케 로프웨이(箱根駒ヶ岳ロープウェー)의
운영을 프린스호텔로 이관한다고 발표했다. 2월1일부터 프린스호텔 하코네엔(箱根園)이 운영한다.
고마가타케 로프웨이는 하코네고마가타케 남서쪽을 오르는 로프웨이로 하코네엔역~고마가타케정상역
(箱根園駅~駒ヶ岳頂上駅)을 잇는다.
예전은 남동쪽에도 이즈하코네철도가 운영하는 케이블카가 있었으나, 2005년에 폐지되었다.
프린스호텔은 일본 내/외 각 지역에서 호텔과 스키장 등을 운영하고 있는 세이부그룹의 중심기업으로
스키장과 리프트 등 철도사업법에 기반한 삭도노선(索道路線, 로프웨이)도 많이 운영하고 있다.
출처: 1월25일, Response, 이즈하코네철도 공지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철도 트리비아-334] 죠에쓰묘코역은 죠에쓰신칸센 역이 아닌, 호쿠리쿠신칸센 역이다 (0) | 2016.02.04 |
---|---|
[N] [철도 트리비아-339] 도호쿠선, 다카사키선의 분기가 오미야역이 된 이유(130년 전의 역사) (4) | 2016.02.02 |
[N] [건설의 시작] 리니어츄오신칸센 시나가와역 기공식: 달리는 신칸센 아래에 만든다 (1) | 2016.01.29 |
[N] [철도인프라 개선] 난카이전철: 109년 된 하마데라코엔마에역 건물 폐쇄(고가화 사업) (0) | 2016.01.28 |
[N] [지불편의 확대] 센다이 지역 철도, 버스의 IC카드: 2016년3월부터 상호이용 가능(이쿠스카, 스이카 등) (0) | 2016.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