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철도인프라 개선] 난카이전철: 109년 된 하마데라코엔마에역 건물 폐쇄(고가화 사업) free counters

[철도인프라 개선] 난카이전철: 109 하마데라코엔마에역 건물 폐쇄(고가화 사업)

 

난카이전기철도(南海電気鉄道) 128 첫차부터 하마데라코엔역(浜寺公園) 건물을 임시역사(駅舎) 바꾼다.

사카이시(堺市) 실시 중인 난카이본선(南海本線) 연속입체교차사업(연립사업) 고가화 공사를 위함이다.

메이지시대(明治時代) 만든 현재 건물은 127일부로 폐쇄했다.

 

이번 연립사업은 이시즈가와역(石津川) 남쪽부터 하고로모역(羽衣) 북쪽까지 2.7km 고가화하여

건널목 7개소를 없앤다. 중간역인 스와노모리역(諏訪) 하마데라코엔역도 고가화 한다.

사업기간은 2006117일부터 2018331일까지였으나, 용지매수가 어렵고, 내진(耐震) 기준 변경에 따라

고가화 공사기간도 늘어 2028331일까지로 변경한 상태다.

 

하마데라코엔역은 1897년에 개업했으며, 현재 건물은 109 전인 1907년에 만들었으며

도쿄역(東京) 마루노우치 건물(内駅舎) 설계로 알려진 타츠노 킨고(辰野金吾) 박사가 소속한

타츠노카타오카(辰野片岡) 건축사무소가 설계했다.

나무로 단층건물로, 위치, 현존하는 최고급 나무 건물의 하나로 전국적으로도 희소성이 높아

일본근대건축 중에서도 높은 가치의 건물로, 1998년에 등록유형문화재로 지정되었다.

 

 

임시역건물 전환에 따라 현재 건물은 폐쇄하나, 향후 고가화 건물과 광장 사이에 배치하여

고가역 건물 입구부분으로 활용을 계획하고 있다.

 

출처: 126, Response, 난카이전철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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