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새로운 차량] 홋카이도 도난이사리비철도: 단체관광열차 ‘나가마레호’ 도입(키하40형) free counters

[새로운 차량] 홋카이도 도난이사리비철도: 단체관광열차 나가마레호도입(키하40)

 

 

티스토리 내용 전달도 7일 남았네요. 앞으로 특징적 내용을 정리해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331일까지 JTINSIDE의 글을 계속 읽어주시는 모든 분께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2016326, 홋카이도신칸센(北海道新幹線) 개업과 동시에 JR홋카이도로부터 경영분리 되는 에사시선(江差線)

이어받는 3섹터 도난이사리비철도(道南いさりび鉄道) 이사리비(고기를 잡기 위해 켜는 ) 등을 이미지 색상의

지역정보발신차량 나가마레호(ながまれ)’ 2 도입, 개업 때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나가마레호 JR홋카이도부터 양도 받는 키하40 기동차를 홋카이도의 보조사업을 활용해서 개조했다.

차내는 홋카이도의 명산인 도난삼나무(道南杉) 사용했으며, 외관은 회사 이름인 츠가루해협(軽海峡)에서

반짝이는 이사리비() 도난(道南) 거리의 불빛, 하늘의 별을 표현했다.

나가마레호는 도난지역 사투리로 여유있게(ゆっくりして)’, ‘느긋하게(のんびりして)’ 의미다.

 

 

평소는 일반열차로 운행하나, 단체관광용 차내에 식사를 즐길 있는 테이블 등을 설치했다.

단체관광열차로 운행일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도난이사리비철도는 홋카이도와 노선주변 3 지역 등이 출자하는 3섹터 철도로 20148월에

홋카이도신칸센 병행재래선을 이어받는 회사로 설립, 회사이름은 일반공모로 결정했다.

 

차량은 JR홋카이도로부터 키하40 9량을 양도받을 예정이다.

운영 구간은 에사시선 고료카쿠~키코나이(五稜郭~木古) 37.8km 구간이나, 열차는 하코다테선(函館本線)으로 직통,

하코다테역(函館駅)까지 운행한다.

 

출처: 25, Response, 도난이사리비철도 공지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