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2016년 시각표개정] 에치젠철도, 후쿠이철도: 상호직통운행 시작, 신형차량, 노선 애칭 도입 free counters

[2016 시각표개정] 에치젠철도, 후쿠이철도: 상호직통운행 시작, 신형차량, 노선 애칭 도입

 

 

티스토리 내용 전달도 15 남았네요. 앞으로 특징적 내용을 정리해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331일까지 JTINSIDE 글을 계속 읽어주시는 모든 분께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에치젠철도와 후쿠이철도가 지방 사철에서는 드물게 일부 구간 상호직통운행을 실시합니다.

이를 위해 에치젠철도는 신형 저상차량을 도입하는 빠르게 대응합니다.

http://jtinside.tistory.com/7202

 

 

327, 에치젠철도와 후쿠이철도는 에치젠철도 미쿠니아와라선(国芦原線), 후쿠이철도

후쿠부선(福武線) 상호직통운행 시작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시각표개정을 실시한다.

 

 

상호직통열차는 다와라마치역(田原町) 연결점으로, 후쿠이철도(福井鉄道) 에치젠타케후역(越前武生)부터

에치젠철도(えちぜん鉄道) 와시즈카하리바라역(鷲塚針原)까지 구간을 운행한다.

회사 노선 위치관계를 불사조가 날개를 모습에 비유해서 피닉스 타와라마치라인(フェニックス田原町ライン)’

으로 이름을 붙였다.

노선 이름은 201210, 회사의 연계승차권을 발매했을 , 애칭으로 채용한 것으로, 327 이후는

에치젠타케후~와시즈카하리바라 사이 상호직통열차 애칭으로 사용한다.

 

상호직통열차 사용 차량은 에치젠철도가 새롭게 도입하는 저상차량 L -()’

후쿠이철도의 저상차량 F1000 후쿠램(フクラム)’이다.

 

 

-보는 길이 18.7미터, 2.65미터, 높이 4미터의 2연접차량으로 정원은 100명이며 설정 최고속도는 72km/h,

가속도는 3.5km/h/s 미츠비시전기(三菱電機) VVVF인버터 제어장치를 탑재했다.

대차는 독일 봄바르디어(Bombardier) 제품, 차체는 니이가타트랜시스(新潟トランシス) 만들었다.

 

 

상호직통열차 운행 편수는 하루 22편이다.

06~09시대 통근, 통학시간대에는 에치젠타케후~후쿠다이마에니시후쿠이(福大前西福井) 사이에서

, 하행 2편의 보통열차를 운행한다.

다와라마치역에서 환승이 필요없게 되어 구간 소요시간이 10 단축, 편도 50분에 이동할 있다.

 

낮시간대(09~18) 에치젠타케후~와시즈카하리바라 사이 매시 /하행 1편을 급행으로 운행,

현재 편도 80 이동시간이 환승폐지로 편도 60분으로 줄어든다.

또한 시각표개정과 동시에 후쿠부선 키다요츠지역(木田四), 코엔구치역(公園口) 급행정차역으로

추가됨에 따라 급행으로 운행하는 상호직통열차도 (정류장) 정차한다.

상호직통운행과 함께 향후 회사가 협력, 실시하는 기획도 늘린다.

연계승차권 판매와 상호직통 이벤트열차 운행, 협력 이벤트 개최 등을 예정한다.

 

노선만 운행열차 시각표도 개정, 후쿠이철도 후쿠부선에서는 09~20시대 매시 출발시각을 통일한다.

낮시간대 열차 편수도 현재 시간 보통열차 3편에서 시간 보통, 급행 2편으로 개정한다.

평일 열차편수도 하행이 54→58편으로, 상행은 53→58편으로 늘린다.

 

후쿠이철도는 교통연결 기능과 이용편리성 향상을 목적으로 후쿠이에키마에(福井駅前) 정류장의

이설을 실시하며, 327 이후 후쿠이역(福井) 서쪽광장으로 옮긴다.

에치젠철도 미쿠니아와라선도 일부 열차 운행시각을 조정한다.

 

출처: 229, MyNavi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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